캐리어와 화주 간의 미팅은 어떻게 보면 항상 흐름은 같습니다.
화주들은 이런 이유 저런 이유 아무리 이야기 하더라도 결국 가격 깍아 달라는 이야기입니다. 캐리어들 또한 이런 서비스 저런 서비스 아무리 이야기 하더라도 결국 이용해 달라는 이야기입니다.
얼마 전에 개최된 정부 주최의 상생 관련 회담에서도 비슷한 흐름을 보였다고 들었습니다.
화주는 결국 가격 경쟁력과 관한 논의를 빼먹지 않았습니다.
캐리어는 결국 이렇다 하더라도 서비스를 이용해 달라는 흐름이라고 들었습니다.
애초에 시작점부터 이렇게 서로 동문서답 하면서 어찌 어찌 해서 이어갑니다. 그리고 그 시작점에서 틀어진 부분들은 국가나 상위 관계 안에서 진지하게 고심해야 한다는 점도 모두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알고는 있지만 크게 건드리는 부분 없이 많은 시간이 지나 왔습니다.
고심을 하기 싫을 수도 있고 고심을 하더라도 서로 답을 내리기 힘든 부분도 있겠죠.
하지만 결국은 흐르고 흘러 중소 포워더도 감당해야 하는 몫으로 다가오는 것도 사실입니다.
또 하나는 이런 동문서답 흐름으로 인해 상생은 커녕 그 동안의 과정들도 또 흐지부지 되는 것이 아닐까 우려도 됩니다.
화주들은 이런 이유 저런 이유 아무리 이야기 하더라도 결국 가격 깍아 달라는 이야기입니다. 캐리어들 또한 이런 서비스 저런 서비스 아무리 이야기 하더라도 결국 이용해 달라는 이야기입니다.
얼마 전에 개최된 정부 주최의 상생 관련 회담에서도 비슷한 흐름을 보였다고 들었습니다.
화주는 결국 가격 경쟁력과 관한 논의를 빼먹지 않았습니다.
캐리어는 결국 이렇다 하더라도 서비스를 이용해 달라는 흐름이라고 들었습니다.
애초에 시작점부터 이렇게 서로 동문서답 하면서 어찌 어찌 해서 이어갑니다. 그리고 그 시작점에서 틀어진 부분들은 국가나 상위 관계 안에서 진지하게 고심해야 한다는 점도 모두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알고는 있지만 크게 건드리는 부분 없이 많은 시간이 지나 왔습니다.
고심을 하기 싫을 수도 있고 고심을 하더라도 서로 답을 내리기 힘든 부분도 있겠죠.
하지만 결국은 흐르고 흘러 중소 포워더도 감당해야 하는 몫으로 다가오는 것도 사실입니다.
또 하나는 이런 동문서답 흐름으로 인해 상생은 커녕 그 동안의 과정들도 또 흐지부지 되는 것이 아닐까 우려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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