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사 및 항공사 화물 관계자를 만나면 항상 농담으로 꼭 말하는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다른 회사는 화물을 뭐로 채워요?입니다.
특히 항공사들은 아무래도 서로 어느 정도 실적을 볼 수 있다 보니 자주 나옵니다. 뭐 대략적인 입소문은 돌지만 그래도 월별로 다른 회사의 실적을 보면서 궁금해 하죠. 또 하나는 특히 외항사들의 경우, 점점 강도가 세지는 마켓 리포트 제출과 맞물리면서 자연스럽게 시장 조사도 해야 하니까요.
또 하나는 왜 들어와요?입니다.
주로 신규 노선 및 서비스 이야기가 나올 때 하는 말이죠.
가득이나 화물이 빡빡할 때 왜 신규로 들어와서 공급 과잉을 일으키려 하느냐는 어떻게 보면 내로불남 형 말입니다.
재미있는 사실은 워낙 습관이 되어서 그렇게 공격적이라기 보다는 일종의 업계 안무 인사 같은 뉘앙스로 변질된 부분도 있습니다.
하나는 다른 회사는 화물을 뭐로 채워요?입니다.
특히 항공사들은 아무래도 서로 어느 정도 실적을 볼 수 있다 보니 자주 나옵니다. 뭐 대략적인 입소문은 돌지만 그래도 월별로 다른 회사의 실적을 보면서 궁금해 하죠. 또 하나는 특히 외항사들의 경우, 점점 강도가 세지는 마켓 리포트 제출과 맞물리면서 자연스럽게 시장 조사도 해야 하니까요.
또 하나는 왜 들어와요?입니다.
주로 신규 노선 및 서비스 이야기가 나올 때 하는 말이죠.
가득이나 화물이 빡빡할 때 왜 신규로 들어와서 공급 과잉을 일으키려 하느냐는 어떻게 보면 내로불남 형 말입니다.
재미있는 사실은 워낙 습관이 되어서 그렇게 공격적이라기 보다는 일종의 업계 안무 인사 같은 뉘앙스로 변질된 부분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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