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키워드 중 하나가 언컨택트(비접촉)더군요.
다른 분야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사실 포워딩 업계는 언컨택트가 가능한 이유는 서로 잘 아는 사이가 많기 때문이겠죠.
기존 인맥 네트워크에서 언컨택트는 오히려 장점을 보이지만 반대로 영업 같은 경우, 신규 거래처를 만들거나 거래처 뺏어오기(?), 그리고 네고 같은 경우에 언컨택트로는 아직 한계점이 존재합니다.
언컨택트를 중심으로 한다면 아마 1위 업체는 계속 1위를 하고 100위 업체는 계속 100위를 하게 되는 시장 경쟁 측면에서는 약간은 정형화 되어버리는 시장이 되는 기분도 듭니다만 뭐 경우마다 다르니까요.
언컨택트를 하고 싶어서 하는 것이 아니라 코로나로 인한 시대의 흐름이라고 생각해 봐도 말이죠.
다른 분야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사실 포워딩 업계는 언컨택트가 가능한 이유는 서로 잘 아는 사이가 많기 때문이겠죠.
기존 인맥 네트워크에서 언컨택트는 오히려 장점을 보이지만 반대로 영업 같은 경우, 신규 거래처를 만들거나 거래처 뺏어오기(?), 그리고 네고 같은 경우에 언컨택트로는 아직 한계점이 존재합니다.
언컨택트를 중심으로 한다면 아마 1위 업체는 계속 1위를 하고 100위 업체는 계속 100위를 하게 되는 시장 경쟁 측면에서는 약간은 정형화 되어버리는 시장이 되는 기분도 듭니다만 뭐 경우마다 다르니까요.
언컨택트를 하고 싶어서 하는 것이 아니라 코로나로 인한 시대의 흐름이라고 생각해 봐도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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