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선주협회(회장 이종철)는 올해 중점사업 추진방향을 해운위기 극복을 위한 해운경영환경 개선과 해기사 수급문제 해소, 해운산업에 대한 대국민 이미지 개선 등에 두고 이를 적극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협회는 1월17일 대회의실에서 외항해운기업 CEO 및 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해운위기를 조기에 극복하기 위한 중점사업 추진계획과 예산안을 심의확정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 이종철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해운불황이 장기화되고 국내외의 금융여건이 악화되면서 건실한 해운업체도 유동성 위기를 맞는 등 해운업계의 문제가 개별기업에서 전체 해운 산업의 문제로 확산되고 있다”고 밝히고, 물론 위기 극복의 1차적인 책임은 개별기업에 있지만 우리 협회도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작금의 위기가 조기에 극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 회장은 “해운위기 극복을 위해 해운경영 환경을 개선하는데 주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부 및 금융권과의 긴밀한 협조체제 구축을 통해 유동성과 선박금융문제의 대안을 마련하고, 대형화주와 같은 유관산업과의 전략적인 협력관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또 금년 5월에 개막되는 여수세계박람회가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적극 참여하여 이를 계기로 해운산업에 대한 대국민 이미지가 크게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전기정 해운정책관은 치사를 통해 “정부는 올해 해운정책 방향을 해운위기 극복과 내실강화에 두고 해운업계를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하고, 수출기반보험의 보증요건을 대폭 완화하고 보증규모도 6천억원으로 늘렸으며, 린쉽 대출규모도 1200억원으로 확대하도록 관계부처 협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전기정 해운정책관은 또 “캠코 선박펀드 운영을 연장하고, 선박투자회사가 더욱 활성화되도록 적극 노력하는 등 업계 금융여건개선에 대해 관계기관과 적극 협의해 나가겠다”며, 업계에서도 위기극복을 위해 힘을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협회는 이 날 정기총회에서 해운산업의 위기극복을 위해 모든 역량을 기울여 나가기로 했다.
특히, 협회는 정부 및 정책금융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체제 구축을 통해 유동성 확보에 주력하고, LTV 적용유예, 만기도래 선박금융 상환 연기 등 선박금융 문제 해결에 진력하는 한편, 선사별 경영상황 실시간 모니터링과 함께 위기발생 징후 사전 포착 및 선제적 대응을 위해 위기극복 대응 TF를 운영키로 했다.
협회는 또 대량화주의 해운업 진출을 적극 저지하고, 대량화물의 국적선 수송체제를 확립함은 물론, 일/대만항로 국적선사 수송참여를 적극 추진하는 등 해양환경 개선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시켜 나가기로 했다.
이와 함께 협회는 금년 5월에 개최되는 여수세계박람회 해운항만관의 성공적인 전시와 함께 회원사간 신뢰 및 유대 강화, 선화주간 협력강화, 우리 항만의 경쟁력 강화, 우수한 해기인력의 안정적 확보, 선원제도 개선, 국제해운협력 강화, 조사분석 및 해운산업에 대한 대국민 이미지 개선 등을 적극 추진키로 했다.
한편, 이날 정기이사회에서는 외항해운 영업활동을 중단하거나 협회비를 체납한 브리지마린을 비롯하여 세광쉽핑, 씨웨이코리아, 에스티엘글로벌, 오에스마리타임, 장하선박, 점프제이차유동화전문 등 7개 회원사의 협회퇴회를 승인했다. /송아랑 기자
협회는 1월17일 대회의실에서 외항해운기업 CEO 및 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해운위기를 조기에 극복하기 위한 중점사업 추진계획과 예산안을 심의확정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 이종철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해운불황이 장기화되고 국내외의 금융여건이 악화되면서 건실한 해운업체도 유동성 위기를 맞는 등 해운업계의 문제가 개별기업에서 전체 해운 산업의 문제로 확산되고 있다”고 밝히고, 물론 위기 극복의 1차적인 책임은 개별기업에 있지만 우리 협회도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작금의 위기가 조기에 극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 회장은 “해운위기 극복을 위해 해운경영 환경을 개선하는데 주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부 및 금융권과의 긴밀한 협조체제 구축을 통해 유동성과 선박금융문제의 대안을 마련하고, 대형화주와 같은 유관산업과의 전략적인 협력관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또 금년 5월에 개막되는 여수세계박람회가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적극 참여하여 이를 계기로 해운산업에 대한 대국민 이미지가 크게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전기정 해운정책관은 치사를 통해 “정부는 올해 해운정책 방향을 해운위기 극복과 내실강화에 두고 해운업계를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하고, 수출기반보험의 보증요건을 대폭 완화하고 보증규모도 6천억원으로 늘렸으며, 린쉽 대출규모도 1200억원으로 확대하도록 관계부처 협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전기정 해운정책관은 또 “캠코 선박펀드 운영을 연장하고, 선박투자회사가 더욱 활성화되도록 적극 노력하는 등 업계 금융여건개선에 대해 관계기관과 적극 협의해 나가겠다”며, 업계에서도 위기극복을 위해 힘을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협회는 이 날 정기총회에서 해운산업의 위기극복을 위해 모든 역량을 기울여 나가기로 했다.
특히, 협회는 정부 및 정책금융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체제 구축을 통해 유동성 확보에 주력하고, LTV 적용유예, 만기도래 선박금융 상환 연기 등 선박금융 문제 해결에 진력하는 한편, 선사별 경영상황 실시간 모니터링과 함께 위기발생 징후 사전 포착 및 선제적 대응을 위해 위기극복 대응 TF를 운영키로 했다.
협회는 또 대량화주의 해운업 진출을 적극 저지하고, 대량화물의 국적선 수송체제를 확립함은 물론, 일/대만항로 국적선사 수송참여를 적극 추진하는 등 해양환경 개선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시켜 나가기로 했다.
이와 함께 협회는 금년 5월에 개최되는 여수세계박람회 해운항만관의 성공적인 전시와 함께 회원사간 신뢰 및 유대 강화, 선화주간 협력강화, 우리 항만의 경쟁력 강화, 우수한 해기인력의 안정적 확보, 선원제도 개선, 국제해운협력 강화, 조사분석 및 해운산업에 대한 대국민 이미지 개선 등을 적극 추진키로 했다.
한편, 이날 정기이사회에서는 외항해운 영업활동을 중단하거나 협회비를 체납한 브리지마린을 비롯하여 세광쉽핑, 씨웨이코리아, 에스티엘글로벌, 오에스마리타임, 장하선박, 점프제이차유동화전문 등 7개 회원사의 협회퇴회를 승인했다. /송아랑 기자
[ⓒ 코리아포워더타임즈 & parcelherald.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보기
NEWS - 최신 주요기사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