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은 서울 종로 본사에서 진행한 2025 상반기 타운홀 미팅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2일 열린 이번 행사는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됐으며, 신영수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해 상반기 성과를 돌아보고 하반기 전략과 비전을 공유했다. 신영수 CJ..
동아시아·동남아시아 화물 네트워크 강화 에미레이트 항공의 화물 부문인 에미레이트 스카이카고가 동아시아 및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매주 2만 1천 톤 이상의 화물을 운송하며 지역 내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중에서도 한국은 에미레이트 스카이카고의 중요한 시장..
종합 물류 서비스 전문 기업 태웅로직스(124560, 대표이사 한재동·조용준)가 약 124억원 규모의 자기주식 소각을 결정했다고 20일 공시했다. 이번 소각은 지난 2023년 5월에 발행한 상환전환우선주(RCPS) 257만833주에 부여된 풋옵션·콜옵션 행사에 따라 지난 5월 9일과 8..
일양로지스는 5일 전기차 충전·배터리 운영V2X 플랫폼기업 프리딕션과 탄소중립 실현 및 국내 스타트업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 배경에 대해 회사 측은 전기차 운행 효율성 및 안전성, 경제성 확보를 위해서는 배터리의 효율적인 유지..
DHL 익스프레스가 항공 화물 업계의 온실가스 배출 감축을 위해 캐세이퍼시픽항공을 운영하는 캐세이그룹과 ‘지속가능항공유(SAF)’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캐세이그룹은 인천국제공항, 일본 도쿄 나리타국제공항,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에서 출발..
스위스포트는 8월 1일부터 리에주 공항에서 부패성 상품 전용 취급 콜드 센터를 본격적으로 가동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설은 온도에 민감한 물품을 운반하는 유닛 로드 장치(ULD)의 처리량을 위해 독점적으로 설계되어 2°C에서 8°C 사이의 실내 온도 조절 기능과 화물기1대 적재..
사우디아 카고는 항공 서비스 회사인 ASL Aviation Holdings와의 습식 임대 계약에 따라 A330-300 P2F(Passenger to Freighter) 항공기 2대를 추가 도입했다고 밝혔다. 첫 번째 계약 항공기는 9월부터 아일랜드 ASL 항공에서 EI-LKD로 운항한 후 4분기에 인도될 예정이며 두 번째 항공기..
日 화물항공사 NCA는 9월 4일부터 프랑크푸르트 화물 노선을 신설, 운항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주2회 운항으로 투입 기종은 B747-8 화물기다. 다만 이번 노선 개통은 일본 국토교통성(MLIT)과 독일 관련 당국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고 항공사 측은 덧붙였다. 운항 스케줄은 ▲나리타–..
LX판토스는 ‘LX판토스 NEXT ESG’ 공모전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물류와 ESG를 결합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실현하고, 미래 세대인 청년들에게 도전과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개최됐다. 지난 4월부터 5개월간 진행된 공모전은 예선 접수 ..
에어제타는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와 함께 의약품 항공 물류 활성화 및 수출 물류 효율성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8월 19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제약.바이오 기업들은 해외 수출 시 불안정한 항공 운송 일정 및 스페이스 부족으로 인한 납기 지연, 국제 인증 기준에 부합하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