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 판토스 김춘우 전무 LX판토스는 12일 이사회 의결을 거쳐 전무 승진 1명, 상무 승진 3명, 이사 신규 선임 6명에 대한 2025년 정기 임원인사를 발표했다. 이번 인사에 대해 LX판토스는 “성과와 역량이 뛰어난 인재의 발탁을 통해 사업 추진을 가속화하고 체계적으로 미래를 준..
CJ대한통운의 AI기반 화물운송 플랫폼 ‘더 운반(the unban)’이 차주용 앱을 전면 개편했다고 13일 밝혔다. 운임 익일지급 정책을 통해 상생 플랫폼으로 자리잡은 데 이어, 이번에는 화물차주를 위한 운행 편의성을 높이고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해 ‘통합 운송플랫폼&rsqu..
항공 물류 플랫폼인 ㈜아이노마드(대표 임준석)는 국내 종합물류기업인 (주)한익스프레스(대표 유인철) 와 플랫폼 기반 항공사업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11월 11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각 사 대표가 참석하여 아이노마드의 자사 개발 플랫폼과 한익스프레스의 물류망..
국세청, 부가세10% 추가징수 부과는 판례적용이 문제...모 업체는 60억원 규모 E 포워더는 최근 세무조사를 받으면서 세무 직원으로부터 황당한 일을 겪게 되었다. 얘기인즉슨 관할 세무서 직원이 세무조사 중 지나간 선적 관련한 세금계산서 발행건에 관해 부가가치세 10%를 추가 징..
국내 유일의 전문 항공화물 운송사인 에어인천이 국내 항공사 최초로 전사적 항공보안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에어인천은 12일 오전 본사에서 '제1회 항공보안캠페인' 시상식을 개최하고, 우수 참여자 3명과 전 회차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자사 특별제작 항공기 모형을 ..
유센로지스틱스(YLK)는 내년 4월 1일부로 도쿄도 미나토구 시바로 본사를 이전한다고 밝혔다. 또한 내년 봄에는 조직 관리를 재편하고 글로벌 본사(GHQ)를 별도의 회사로 분사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내년 2월 창립 20주년을 맞이하는 YLK는 글로벌 조직과 일본 조직 간의 역할 분리에 ..
C커머스 초저가 공세 따른 국내외 공급자 경쟁 심화 한해 1인당 택배이용건수가 100건을 돌파했다. 대한상공회의소가 최근 발표한‘택배산업 현황 및 성장 요인 보고서’에 따르면 국가물류통합정보센터 기준으로 2023년 우리나라 연간 택배물량은 51억 5천만 건으로 2020..
올해 상승세가 돋보이는 수출 아이템 중 하나는 치과용 임플란트다. 2024년 (1~9월)3분기까지 치과용 임플란트 수출액이 6억 5천3백만 달러로 전년동기대비 17.4% 증가하며 동기간 역대 최대실적을 나타냈다. 한국은 2016년 6위에서 2017년 5위, 2021년 4위으로 임플란트 수출순위가 증..
전통적인 성수기에 진입해도 올라가지 않던 해상운임은 반등세를 보이고 있다. 10월 넷째주 기준은 컨테이너 운임지수(SCFI)는 예상보다 강한 중국발 수요 증가로 주요 항로가 모두 상승하며 9주만에 증가했다. 그리고 11월 첫째주에도 증가해 2주 연속 상승세를 이어갔다. 한국해양진..
(좌측부터)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 트랜스올 신윤선 대표이사. ▲은탑 산업훈장 삼영물류 이상근 대표이사. ▲산업포장 퓨마스로지스틱스 배경한 대표이사 국토교통부는 11월 1일 대한상공회의소(국제회의장)에서 개최한 “제32회 물류의 날” 기념식에서 그간 물류산업 발전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