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국토교통성은 지난 3월 발생한 동북부 대지진으로 생산과 유통을 지원하는 전국 규모의 산업 물류망 복구가 장기화될 것으로 전망했다고 최근 일본공업신문이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이번 대지진으로 지난 2007년 부품 제조업체들의 피해로 일본의 자동차 생산이 일시적으로 중단됐던 니가타현 니카고에 해상 지진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피해가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이번 지진은 도로, 철도, 항공, 항만 등 교통망 전체가 피해를 받았다는 점에서 이전의 지진 피해와는 다른 양상을 나타냈다.
이에 따라 일본 국토교통성 내에서는 국내 물류망이 사실상 붕괴대 복구 예산 규모나 기간을 판단하기 어려운 실정이라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국토교통성은 피해 지역의 인명 구조와 긴급 지원 물자 수송을 위한 육상 수송로 확보를 최우선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그러나 현재로서는 피해 도시와 가까운 45번 국도의 복구가 여의치 않아 해안에서 먼 내륙 도로인 4번 국도를 통해 피해 지역으로 접근하고 있ㄷ.
국토교통성은 시공 중에 있는 공사 현장이나 도로, 교량, 댐 등의 인프라를 복구 중점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대형 종합건설업체들도 지난 12일부터 조사팀을 파견해 현지에서 조사 작업을 벌이고 있다.
또한 자동차 제조업체 등은 직워누 안전과 공장 피해 상황을 우선적으로 파악하고 있는 단계이기 때문에 일본의 물류망 복구에는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전망이다. / 김석융 부장
이에 따르면 이번 대지진으로 지난 2007년 부품 제조업체들의 피해로 일본의 자동차 생산이 일시적으로 중단됐던 니가타현 니카고에 해상 지진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피해가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이번 지진은 도로, 철도, 항공, 항만 등 교통망 전체가 피해를 받았다는 점에서 이전의 지진 피해와는 다른 양상을 나타냈다.
이에 따라 일본 국토교통성 내에서는 국내 물류망이 사실상 붕괴대 복구 예산 규모나 기간을 판단하기 어려운 실정이라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국토교통성은 피해 지역의 인명 구조와 긴급 지원 물자 수송을 위한 육상 수송로 확보를 최우선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그러나 현재로서는 피해 도시와 가까운 45번 국도의 복구가 여의치 않아 해안에서 먼 내륙 도로인 4번 국도를 통해 피해 지역으로 접근하고 있ㄷ.
국토교통성은 시공 중에 있는 공사 현장이나 도로, 교량, 댐 등의 인프라를 복구 중점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대형 종합건설업체들도 지난 12일부터 조사팀을 파견해 현지에서 조사 작업을 벌이고 있다.
또한 자동차 제조업체 등은 직워누 안전과 공장 피해 상황을 우선적으로 파악하고 있는 단계이기 때문에 일본의 물류망 복구에는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전망이다. / 김석융 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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