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상선이 그랜드 얼라이언스(일본 NYK, 홍콩 OOCL, 독일 하팍로이드), 이스라엘 ZIM 등 4개선사와 손잡고 아시아와 미주 동안을 잇는 신규 항로인 NSE(New Savannah Express)를 개설한다.
현대상선을 비롯한 총 5개 선사가 참여한 이번 신규항로는 현대상선의 파나막스급(4,500TEU급) 컨테이너선 2척을 포함해 총 9척의 컨테이너선이 투입 된다.
이번 NSE 항로의 특징은 부산, 중국, 홍콩 등 아시아와 미국의 사반나항을 직접 연결하는 것이다. 통상 미주 동안 항로는 뉴욕항을 거쳐 사반나항을 기항했으나, 이번 신규항로는 아시아와 사반나항을 직접 연결함으로써 운송시간을 4일이나 단축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현대상선은 현재까지 4개의 미주 동안 서비스 항로를 운항하고 있으며 이번 신규 서비스 개설로 총 5개로 늘어났다.
사반나항은 미주 동안의 대표항만으로 뉴욕항에 이어 두 번째 규모로 지난해 연간 1,400만TEU(자료 : Piers Data) 물동량을 처리했다.
이번 NSE 서비스는 5월12일 첫 서비스를 개시하며, 현대상선 선박은 현대그레이스호(Hyundai Grace)와 현대유니티호(Hyundai Unity)가 투입된다.
현대상선 관계자는 “이번 신규 항로 개설로 미주 동안 노선이 한층 다변화되고, 특히 사반나항 직항으로 고객에게 빠르고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한편 NSE 서비스는 부산—상하이(Shanghai, 중국)—샤먼(Xiamen)—다찬베이(Da Chan Bay, 중국)—홍콩(Hong Kong)—얀티안(Yantian, 중국)—파나마운하(Panama Canal)—만자니요(Manzanillo, 파나마)—킹스톤(Kingston, 자메이카)—사바나(Savannah, 미국)—찰스턴(Charleston, 미국)—킹스톤—만자니요—파나마운하—부산 등을 기항하고 있다. / 김석융 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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