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래도 중국과 이뤄지는 거래가 많을 수 밖에 없는데요.
그만큼 업무로 엮이는 문제도 다양하게 발생됩니다.
특히 중국 파트너와의 커뮤니케이션에서는 서로간의 생각차이로 인해 화물 운송이 지연되기도 합니다.
아시다시피 모든 화물에는 그 중요도와 운송되는 시간에 있어서 차이를 두려고 하지 않아요.
마치 제 자식처럼 모든 것이 소중하고, 신속하게 운송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고 있어요.
하지만 중국 파트너는 그게 아닌가봐요.
각 나라의 문화나 개인적인 성향의 차이라고 생각하면 어쩔 수 없지만, 그래도 가끔은 제 마음 같지 않는 상대방을 볼 때면 한숨만 나온답니다.
한번은 고객이 정말 급하게 필요한 화물이 있었어요.
그래서 중국 파트너에게 무조건 방법을 마련해 달라고 사정을 했죠.
그렇지만 되돌아 오는 답변은“안돼. 다음 항차로 보낼게. 그럴 수 없어. 기달려”라는 무미건조한 문장뿐이 었습니다.
반면 그들에게도 가끔은 급한 화물로 취급되는 건수가 있어요.
바로 자신들이 패널티(위약금)을 물어야 한다거나, 현지 창고의 과부하로 인해 보관해 줄 수 없는 품목에 대해서는 역으로 요청해 오고 있어요.
“빨리 가져가. 모든 방법을 동원해서 처리해 줄께. 문제 없어 바로 콜(Call)”이라고 말이죠. /D사 영업부 사원의 씁쓸한 이야기
그만큼 업무로 엮이는 문제도 다양하게 발생됩니다.
특히 중국 파트너와의 커뮤니케이션에서는 서로간의 생각차이로 인해 화물 운송이 지연되기도 합니다.
아시다시피 모든 화물에는 그 중요도와 운송되는 시간에 있어서 차이를 두려고 하지 않아요.
마치 제 자식처럼 모든 것이 소중하고, 신속하게 운송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고 있어요.
하지만 중국 파트너는 그게 아닌가봐요.
각 나라의 문화나 개인적인 성향의 차이라고 생각하면 어쩔 수 없지만, 그래도 가끔은 제 마음 같지 않는 상대방을 볼 때면 한숨만 나온답니다.
한번은 고객이 정말 급하게 필요한 화물이 있었어요.
그래서 중국 파트너에게 무조건 방법을 마련해 달라고 사정을 했죠.
그렇지만 되돌아 오는 답변은“안돼. 다음 항차로 보낼게. 그럴 수 없어. 기달려”라는 무미건조한 문장뿐이 었습니다.
반면 그들에게도 가끔은 급한 화물로 취급되는 건수가 있어요.
바로 자신들이 패널티(위약금)을 물어야 한다거나, 현지 창고의 과부하로 인해 보관해 줄 수 없는 품목에 대해서는 역으로 요청해 오고 있어요.
“빨리 가져가. 모든 방법을 동원해서 처리해 줄께. 문제 없어 바로 콜(Call)”이라고 말이죠. /D사 영업부 사원의 씁쓸한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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