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항이 저탄소 녹색물류 서비스인 연안해송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경기평택항만공사(사장 서정호)는 16일 평택항 마린센터에서 신규 물동량 창출을 위해 한진해운신항만(주), (주)한진, 평택컨테이너터미날(주)와 ‘평택항~부산신항간 정기 연안해송’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평택항의 지속적인 컨테이너 물량을 창출하고 수출입화주의 물류비 절감효과와 그린물류 실천을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연안해송을 이용할 경우 1TEU당 운임이 20만원선이기 때문에 육상운송 비용이 70만원 정도가 소요되는 것에 비해 약 72% 가량 절감되는 효과가 발생된다.
서정호 사장은 “평택항이 친환경 운송수단인 연안해송으로 그린물류를 실천하고 연안컨테이너운송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며 “연안해송 운임이 육상운송비 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기업의 물류비 부담도 줄어들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 연안해송에 투입되는 선박은 215TEU급 (주)한진의 2척과 600TEU급 한진해운신항만(주)의 1척이다.
이날 행사에는 이기동 (주)한진 경인지역본부장, 최영배 한진해운신항만(주) 대표이사, 전용일 평택컨테이너터미날(주) 대표이사, 이재문 도 항만물류과장 등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했다.
전용일 평택컨테이너터미날(주) 대표는 “이번 연안해송은 주3항차 이상 운항할 계획으로 17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될 것”이며 “평택항의 신규 물동량이 연간 1만 8,000TEU가량 늘어 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 김석융 부장
경기평택항만공사(사장 서정호)는 16일 평택항 마린센터에서 신규 물동량 창출을 위해 한진해운신항만(주), (주)한진, 평택컨테이너터미날(주)와 ‘평택항~부산신항간 정기 연안해송’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평택항의 지속적인 컨테이너 물량을 창출하고 수출입화주의 물류비 절감효과와 그린물류 실천을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연안해송을 이용할 경우 1TEU당 운임이 20만원선이기 때문에 육상운송 비용이 70만원 정도가 소요되는 것에 비해 약 72% 가량 절감되는 효과가 발생된다.
서정호 사장은 “평택항이 친환경 운송수단인 연안해송으로 그린물류를 실천하고 연안컨테이너운송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며 “연안해송 운임이 육상운송비 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기업의 물류비 부담도 줄어들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 연안해송에 투입되는 선박은 215TEU급 (주)한진의 2척과 600TEU급 한진해운신항만(주)의 1척이다.
이날 행사에는 이기동 (주)한진 경인지역본부장, 최영배 한진해운신항만(주) 대표이사, 전용일 평택컨테이너터미날(주) 대표이사, 이재문 도 항만물류과장 등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했다.
전용일 평택컨테이너터미날(주) 대표는 “이번 연안해송은 주3항차 이상 운항할 계획으로 17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될 것”이며 “평택항의 신규 물동량이 연간 1만 8,000TEU가량 늘어 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 김석융 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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