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IPA, 사장 : 김종태)는 국적선사인 남성해운의 ‘한-일간 정기 컨테이너 항로’가 인천항을 기점으로 신규 개설됐다고 5월 25일 밝혔다.
금번 개시되는 서비스는 지난 2월 양해해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일본향 정기 ‘컨’노선으로, 남성해운의 GLORY STAR호 (3,998DWT, 342TEU급)가 주 1항차 운항될 예정이며, 인천항을 출발해 부산-이요미시마-히로시마-이와쿠니를 거쳐 부산항에 돌아오는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는 인천-일본간 수출입 화물 처리가 주된 목적으로써 특히, ‘10년도 3월부터 부산-베트남간 운항중인 KVS(Korea Vietnam Service)와 부산 T/S로 연결되어 인천↔일본↔베트남·태국을 연결하는 광역서비스가 실시될 계획이다.
인천항만공사 관계자는 이번 신규항로 개설로 인천항과 일본, 동남아를 잇는 Intra-Asia 서비스가 한층 강화됨과 동시에 매 항차당 수입·수출을 포함해 약 150TEU, 연간 약 4,800TEU의 물동량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항로의 안정적인 운영으로 수출물량이 추가적으로 유치된다면 내년도(2011년)에는 7,800TEU의 물동량이 창출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금번 서비스의 첫 항차로 개설 전날인 5월 24일 남항 대한통운컨테이너터미널에 선박이 입항해 수출화물 약100TEU를 처리후 25일 오전 출항해다.
인천항만공사 관계자는 “향후 일본지역 수출입 화주를 대상으로 해당 항로를 적극 홍보하는 등 인천↔일본간 물동량 증대에 주력하겠다”고 전했다. / 김석융 부장
금번 개시되는 서비스는 지난 2월 양해해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일본향 정기 ‘컨’노선으로, 남성해운의 GLORY STAR호 (3,998DWT, 342TEU급)가 주 1항차 운항될 예정이며, 인천항을 출발해 부산-이요미시마-히로시마-이와쿠니를 거쳐 부산항에 돌아오는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는 인천-일본간 수출입 화물 처리가 주된 목적으로써 특히, ‘10년도 3월부터 부산-베트남간 운항중인 KVS(Korea Vietnam Service)와 부산 T/S로 연결되어 인천↔일본↔베트남·태국을 연결하는 광역서비스가 실시될 계획이다.
인천항만공사 관계자는 이번 신규항로 개설로 인천항과 일본, 동남아를 잇는 Intra-Asia 서비스가 한층 강화됨과 동시에 매 항차당 수입·수출을 포함해 약 150TEU, 연간 약 4,800TEU의 물동량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항로의 안정적인 운영으로 수출물량이 추가적으로 유치된다면 내년도(2011년)에는 7,800TEU의 물동량이 창출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금번 서비스의 첫 항차로 개설 전날인 5월 24일 남항 대한통운컨테이너터미널에 선박이 입항해 수출화물 약100TEU를 처리후 25일 오전 출항해다.
인천항만공사 관계자는 “향후 일본지역 수출입 화주를 대상으로 해당 항로를 적극 홍보하는 등 인천↔일본간 물동량 증대에 주력하겠다”고 전했다. / 김석융 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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