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친환경 포장재 ‘그린와플’로 패키징 대전 국무총리상 수상

  • parcel
  • 입력 : 2023.04.06 09:38   수정 : 2023.04.06 09:38


㈜한진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패키징기술센터가 주관하는 ‘제17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Korea Star Awards 2023)’에서 최고상인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은 패키징 산업 발전과 기술 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기업과 제품에 수여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패키징 부문 시상식으로 ‘제17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 시상식은 오는 4월 18일 일산 킨텍스에서 펼쳐진다.

㈜한진이 이번에 수상한 제품은 지난해 11월 출시한 친환경 포장재 ‘그린와플’이다.

‘그린와플’은 환경을 생각하는 ‘그린’과 충격을 흡수하는 포장재의 안정성을 보여주는 촘촘한 모습의 ‘와플’의 이미지를 담은 친환경 포장재로 ㈜한진 조현민 사장이 직접 제시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여 제작하였다.

100%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종이로 제작되었고 테이프 대신 조립만으로 포장이 가능한 간편한 기능을 구현했으며 택배박스 안에서 제품의 손상 없이 안전하게 고정시켜주는 벌집 모양으로 친환경 트렌드에 맞춰 디자인되었다.

그린와플은 지난 ‘20년부터 친환경 택배박스 ‘날개박스’ 개발을 협력해 온 에코라이프패키징㈜과 공동으로 개발했으며, 제조 기술에 대한 공동 특허 출원 신청도 완료했다. 현재는 소비자와 기업 고객의 의견을 반영하여 다양한 상품군에 적용이 가능한 그린와플 개발을 이어나가고 있다.

그린와플은 소상공인 및 1인 창업자와 함께 친환경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친환경 동행 플랫폼 '그린온한진 홈페이지(greenonhanjin.co.kr)’와 에코라이프패키징㈜에서 운영하는 ‘날개박스 홈페이지(wingbox.kr)’에서 ‘그린와플+날개박스 SET’ 구성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 코리아포워더타임즈 & parcelherald.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