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다른 국가 이전 따른 기존 패턴 달라져
아시아 지역의 경제 로드맵의 변화가 한창이다. 기존 국가별 경제 구조가 달라지면서 기존 컨테이너 로드맵도 지속적인 변화의 기로에 놓이고 있다.
그 동안 국제 컨테이너 운송 산업의 생존성은 원거리 국가 간의 활발한 교역에 의존해 왔다. 이런 교역은 주로 중국과 같은 수출국의 제조업의 비용 경쟁력에 발맞춰 왔다.
특히 중국산 저가 제품은 낮은 임금을 활용한 낮은 생산비용의 결과였다.
최근 중국의 시간당 생산 임금은 브라질과 인도를 포함한 일부 다른 나라의 시간당 생산 임금 수준으로 상승했다.
중국산 직물 제품의 보급률이 높지만, 방글라데시, 인도, 파키스탄의 의류공장이 중국의 국제 의류 시장을 상당부분 잠식해 나가고 있는 실정이다.
인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의 제조업 기술 발전 및 혁신으로 이들 아시아 국가 수출 교역이 제조업, 섬유, 전자 제품으로 이동하는 추세다.
이러한 변화는 중국의 임금 및 제조비용 상승과 연관되어 있다.
싱가포르와 탄중팔레파스와 같은 초대형 환적 항들은 인근의 홍콩, 선전, 광저우 항과 서유럽으로 가는 수출물량을 두고 경쟁이 심화될 전망이다.
또한 인도, 파키스탄, 방글라데시, 말레이시아, 태국, 인도네시아 서부에서 서유럽으로 가는 미래 수출 물량의 증가는 자카르타와 오만 사이에 위치한 초대형 환적 항을 통과할 것이며 초대형 선박(18,000 TEU 급)을 이용해 수에즈 운하를 통해 미국 동부해안으로 도달하는 노선의 경제성을 강화할 전망이다.
따라서 아시아의 일부 초대형 환적 항의 미래 생존력은 지정학적 요소가 반영된 산업의 미래 경쟁력에 달려있다 할 수 있다. 또한 제조업은 제품 생산 기계의 에너지 비용 절감에 의존할 것이고 혁신은 생산 단가를 낮추는 방법에 집중될 전망이다.
아시아 산업의 경쟁력은 저임금과 숙련 기술에서 나오지만 미래의 자동화 기술을 통해서도 이를 극복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또한 비용 경쟁적인 제품을 생산하는 산업은 항만 주변에서 수출을 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편 주요 아시아 환적 항인 홍콩, 싱가포르, 콜롬보는 황해에 위치한 주요항과 유럽의 주요항을 연결하는 컨테이너 노선에 위치하고 있다.
따라서 현존하는 노선은 인도 수출업자들이 유럽과 북미 동안으로 향하는 운송비용 경쟁력을 강화시켜 줄 전망이다.
반면 싱가포르와 콜롬보항에서 서유럽으로 향하는 수출물량의 증가는 황해 항에서 유럽으로 가는 수출물량의 일부 감소를 초래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일부 아시아 국가의 경제 변화는 유럽과 북미 동안으로 향하는 초대형 컨테이너 선박의 운행 변화를 가져올 전망이다.
향후 유럽과 북미 동안으로 향하는 초대형 선박의 운항은 싱가포르와 인도 남부 사이에 위치한 지역에서 발생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무엇보다 중국은 직물, 전자 기기, 가정용 제조업 분야에서 일부 아시아 국가에 경쟁력을 잃어가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유럽행 초대형 선박의 운항도 이러한 아시아 국가에 인접한 항으로 변경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한 아시아-브라질, 유럽-브라질, 유럽-북미 동안을 연결하는 노선에 초대형 컨테이너 선박이 투입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아시아 지역의 경제 로드맵의 변화가 한창이다. 기존 국가별 경제 구조가 달라지면서 기존 컨테이너 로드맵도 지속적인 변화의 기로에 놓이고 있다.
그 동안 국제 컨테이너 운송 산업의 생존성은 원거리 국가 간의 활발한 교역에 의존해 왔다. 이런 교역은 주로 중국과 같은 수출국의 제조업의 비용 경쟁력에 발맞춰 왔다.
특히 중국산 저가 제품은 낮은 임금을 활용한 낮은 생산비용의 결과였다.
최근 중국의 시간당 생산 임금은 브라질과 인도를 포함한 일부 다른 나라의 시간당 생산 임금 수준으로 상승했다.
중국산 직물 제품의 보급률이 높지만, 방글라데시, 인도, 파키스탄의 의류공장이 중국의 국제 의류 시장을 상당부분 잠식해 나가고 있는 실정이다.
인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의 제조업 기술 발전 및 혁신으로 이들 아시아 국가 수출 교역이 제조업, 섬유, 전자 제품으로 이동하는 추세다.
이러한 변화는 중국의 임금 및 제조비용 상승과 연관되어 있다.
싱가포르와 탄중팔레파스와 같은 초대형 환적 항들은 인근의 홍콩, 선전, 광저우 항과 서유럽으로 가는 수출물량을 두고 경쟁이 심화될 전망이다.
또한 인도, 파키스탄, 방글라데시, 말레이시아, 태국, 인도네시아 서부에서 서유럽으로 가는 미래 수출 물량의 증가는 자카르타와 오만 사이에 위치한 초대형 환적 항을 통과할 것이며 초대형 선박(18,000 TEU 급)을 이용해 수에즈 운하를 통해 미국 동부해안으로 도달하는 노선의 경제성을 강화할 전망이다.
따라서 아시아의 일부 초대형 환적 항의 미래 생존력은 지정학적 요소가 반영된 산업의 미래 경쟁력에 달려있다 할 수 있다. 또한 제조업은 제품 생산 기계의 에너지 비용 절감에 의존할 것이고 혁신은 생산 단가를 낮추는 방법에 집중될 전망이다.
아시아 산업의 경쟁력은 저임금과 숙련 기술에서 나오지만 미래의 자동화 기술을 통해서도 이를 극복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또한 비용 경쟁적인 제품을 생산하는 산업은 항만 주변에서 수출을 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편 주요 아시아 환적 항인 홍콩, 싱가포르, 콜롬보는 황해에 위치한 주요항과 유럽의 주요항을 연결하는 컨테이너 노선에 위치하고 있다.
따라서 현존하는 노선은 인도 수출업자들이 유럽과 북미 동안으로 향하는 운송비용 경쟁력을 강화시켜 줄 전망이다.
반면 싱가포르와 콜롬보항에서 서유럽으로 향하는 수출물량의 증가는 황해 항에서 유럽으로 가는 수출물량의 일부 감소를 초래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일부 아시아 국가의 경제 변화는 유럽과 북미 동안으로 향하는 초대형 컨테이너 선박의 운행 변화를 가져올 전망이다.
향후 유럽과 북미 동안으로 향하는 초대형 선박의 운항은 싱가포르와 인도 남부 사이에 위치한 지역에서 발생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무엇보다 중국은 직물, 전자 기기, 가정용 제조업 분야에서 일부 아시아 국가에 경쟁력을 잃어가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유럽행 초대형 선박의 운항도 이러한 아시아 국가에 인접한 항으로 변경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한 아시아-브라질, 유럽-브라질, 유럽-북미 동안을 연결하는 노선에 초대형 컨테이너 선박이 투입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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