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상반기 울산항에서 처리된 물동량은 전년 동기 대비 2.9% 증가한 9,699만 톤으로 집계됐다.
6월 한 달 간 물동량은 1,657만톤으로 전년 동월(1,561만톤) 대비 6.1%(96만톤) 증가하였다.
유형별로 살펴보면, △수입 5,059만 톤(0.9%↓), △수출 3,387만 톤(10.7%↑), △환적 148만 톤(3.2%↑), △연안 1,105만 톤(1.7%↓)이 처리되어 수출 물동량의 증가가 전체 물동량 증가의 견인차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울산항의 주력 화물인 액체화물은 원유 수입 및 화학공업 생산품 수출입 감소에도 불구하고 석유정제품 수출입 물동량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소폭 (0.7%, 54만톤) 증가한 7,676만톤이 처리되었고, 전체 물동량의 79.1%를 차지하였다.
컨테이너 화물은 상반기에 181,111TEU(TEU:20피트 길이 컨테이너 1개)를 처리하여 전년 동기 대비 1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6월은 33,006TEU를 처리하여 전년 동월 대비 37.2% 급증하였다. 일반화물은 차량 수출 증가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0%(216만톤)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UPA 관계자는 “올해 울산항의 상반기 처리 물동량은 세계경제 성장세 둔화, 유로지역 부진 지속, 중국 등 신흥국의 경기회복 정책 대응 상황에서 원유 수입이 감소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석유정제품 수출입, 차량 수출 증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윤훈진 차장
6월 한 달 간 물동량은 1,657만톤으로 전년 동월(1,561만톤) 대비 6.1%(96만톤) 증가하였다.
유형별로 살펴보면, △수입 5,059만 톤(0.9%↓), △수출 3,387만 톤(10.7%↑), △환적 148만 톤(3.2%↑), △연안 1,105만 톤(1.7%↓)이 처리되어 수출 물동량의 증가가 전체 물동량 증가의 견인차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울산항의 주력 화물인 액체화물은 원유 수입 및 화학공업 생산품 수출입 감소에도 불구하고 석유정제품 수출입 물동량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소폭 (0.7%, 54만톤) 증가한 7,676만톤이 처리되었고, 전체 물동량의 79.1%를 차지하였다.
컨테이너 화물은 상반기에 181,111TEU(TEU:20피트 길이 컨테이너 1개)를 처리하여 전년 동기 대비 1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6월은 33,006TEU를 처리하여 전년 동월 대비 37.2% 급증하였다. 일반화물은 차량 수출 증가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0%(216만톤)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UPA 관계자는 “올해 울산항의 상반기 처리 물동량은 세계경제 성장세 둔화, 유로지역 부진 지속, 중국 등 신흥국의 경기회복 정책 대응 상황에서 원유 수입이 감소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석유정제품 수출입, 차량 수출 증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윤훈진 차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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