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광양항만공사은 지난해 이어 AAA(안정적)의 신용등급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공사가 한국신용평가와 한국기업평가로부터 획득한 신용등급 ‘AAA’는 원리금 지급 확실성이 최고인 기관에 부여되는 신용등급으로 우리 정부의 신용도와 동일한 등급이다.
신용평가 기관들은 공사에 최고 신용등급을 부여한 주요 요인으로 ▲물동량 부문 국내 2위 항만인 여수항과 광양항을 중심으로 한 안정적인 사업기반 보유 ▲1조5,523억원에 이르는 국유재산 출자 및 이에 따른 부채비율 축소 등 재무안정성 강화 ▲정부 국고지원에 따른 재정기반 확충 등을 꼽았다.
이상조 사장은 “이번 최고 신용등급 획득을 통해 우리 공사의 대내외 신뢰도를 제고할 수 있게 됐다”며 “특히 외부 차입과 관련해 보다 유리한 조건의 공모채권 발행이 가능해져 조달비용 등 예산을 절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0년 말 1조467억원에 달했던 공사의 부채는 2011년말 현재 9,862억원으로 605억원이 축소되는 등 점진적으로 재무건전성이 강화되고 있다./윤훈진 차장
공사가 한국신용평가와 한국기업평가로부터 획득한 신용등급 ‘AAA’는 원리금 지급 확실성이 최고인 기관에 부여되는 신용등급으로 우리 정부의 신용도와 동일한 등급이다.
신용평가 기관들은 공사에 최고 신용등급을 부여한 주요 요인으로 ▲물동량 부문 국내 2위 항만인 여수항과 광양항을 중심으로 한 안정적인 사업기반 보유 ▲1조5,523억원에 이르는 국유재산 출자 및 이에 따른 부채비율 축소 등 재무안정성 강화 ▲정부 국고지원에 따른 재정기반 확충 등을 꼽았다.
이상조 사장은 “이번 최고 신용등급 획득을 통해 우리 공사의 대내외 신뢰도를 제고할 수 있게 됐다”며 “특히 외부 차입과 관련해 보다 유리한 조건의 공모채권 발행이 가능해져 조달비용 등 예산을 절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0년 말 1조467억원에 달했던 공사의 부채는 2011년말 현재 9,862억원으로 605억원이 축소되는 등 점진적으로 재무건전성이 강화되고 있다./윤훈진 차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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