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L은 포뮬러원™(Formula 1™; 이하 F1™)의 공식 물류파트너로서 F1™에 필요한 물류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DHL은 F1™ 물류 전담팀을 통해 2011 시리즈에 필요한 각종 장비 운송을 책임진다.
한병구 DHL 익스프레스 코리아 대표는 “호주 멜버른에서 첫 시동을 건2011 F1™이 전세계를 거쳐 드디어 영암에 상륙했다. DHL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지속적으로 F1™ 코리아 그랑프리에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DHL은 F1™의 공식 물류 파트너로서 F1™ 조직과 참가 팀들이 원하는 물류 솔루션을 적시에 제공하기 위한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며 “DHL F1™ 전담팀은 그랑프리에 필요한 모든 물류 솔루션을 적시에 제공한다. DHL은 열정, 헌신, 그리고 전문적인 국제 물류 서비스 역량을 통해 이번 코리아 그랑프리의 성공적인 개최를 견인할 것이라고 믿는다.”고 덧붙였다.
DHL은 자사의 글로벌 통관 전문성을 통해 F1™의 운송 스피드를 올렸다. DHL은 경주용 머신을 비롯한 엔진, 타이어와 같은 교체용 부품의 수입 선통관 보장을 통한 간소화된 물류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연료와 라디오세트, 해드폰을 포함한TV 장비, VIP 텐트, 컴퓨터 장비, 노트북 등 통신 장비 일체의 운송도 맡았다. 아울러, F1™의 VIP 관람석인 패독 클럽(Paddock Club)에 사용될 각종 집기의 운송도 독점적으로 책임진다.
DHL은 F1™에 특화된 전담팀을 통해 모든 연습 주행과 그랑프리 경주에 필요한 자동차와 각종 장비 및 연료를 전세계 육해공을 아우르는 물류 솔루션을 통해 F1™ 트랙까지 배송한다.
DHL은 또한F1경주장 내 24시간 서비스 포인트를 운영한다. 이들24시간 지원 팀은 현장에서 취급주의가 요하는 물품과 온도 제어가 필요한 물품을 비롯한 긴급 물품 배송과 통관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로써, F1™에 참가하는 모든 팀들은 DHL이 광범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선보이는 픽업 및 배송서비스를 전세계 어느 서킷에서든 이용할 수 있다.
DHL은 F1™에 물류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 이외에도 매년 시즌 마지막에 그 해 시즌 가장 많은 패스티스트 랩(결승 중 1랩 최고 기록) 기록을 가지고 있는 드라이버에게 패스티스트 랩 트로피(Fastest Lap Trophy)를 수여한다.
DHL의 포뮬러 원™ 관련 소식은 DHL 브랜드 월드(www.dhl-brandworld.com)와 DHL 코리아의 공식 블로그 (http://blog.naver.com/dhl_story) 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DHL코리아의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dhlexpresskorea)과 독일 출신의 전 카레이서 크리스찬 대너(Christian Danner)의 페이스북을 통해서도F1™관련 소식을 전달 받을 수 있다. / 김석융 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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