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적선사인 현대상선이 2010년 매출 8조 870억원, 영업이익 6,017억원(잠정) 달성해 매출과 영업이익에서 사상 최대 실적을 올렸다.
현대상선의 이번 실적은 2009년 대비, 매출은 6조 1,155억원에서 8조 870억원으로 32%나 늘었으며, 영업이익은 5,654억원 손실에서 6,017억원으로 무려 1조원 이상 증가했다. 이는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한 2008년 매출 8조 30억원, 영업이익 5,867억원을 뛰어 넘는 ‘어닝서프라이즈’ 급 실적이다.
분기실적만 따로 봐도 이번 4분기 실적은 지난 2009년 4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1조 5,703억원에서 2조 700억원으로 32%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818억원 손실에서 1,359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다만 올 3분기와 비교하면 주력인 컨테이너 부문이 계절적 비수기로 인해 실적이 다소 감소했다.
현대상선 측은 “지난해 사상 최대의 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컨테이너 물동량의 증가와 운임 상승에 따른 수익성 호전과 더불어 ‘영업최우선주의’(SSI, Super Sales Initiative) 실현 및 TCR(Total Cost Reduction)을 통한 강력한 비용절감 등 전사적 노력에 따른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상선은 지난 1월 24일 오전 이석희 사장 주재로 경영설명회를 개최했다. 현대상선 1층 강당에서 열린 경영설명회에는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했으며, 이 사장이 직접 2010년 실적과 2011년 경영방침을 설명했다. 이번 행사는 이 사장이 매분기마다 실적, 향후 이슈 등에 대해 모든 임직원들과 공유하고 소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도입한 것이다.
이 사장은 이날 경영설명회에서 세가지 경영방침을 밝혔다. “우선 윤리경영을 더욱 강화하고, 둘째 고객중심의 경영, 그리고 신조직문화 ‘4T’를 중심으로 변화와 소통을 해달라”고 말했다. 특히 이 사장은 “현대상선의 제 1의 가치는 고객이기에 고객으로부터 만족과 인정을 받아야 한다”며, “특히 ‘영업최우선주의’(SSI, Super Sales Initiative), ‘고객 최우선주의’를 실현해 ‘영업의 현대’를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 김석융 부장
현대상선의 이번 실적은 2009년 대비, 매출은 6조 1,155억원에서 8조 870억원으로 32%나 늘었으며, 영업이익은 5,654억원 손실에서 6,017억원으로 무려 1조원 이상 증가했다. 이는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한 2008년 매출 8조 30억원, 영업이익 5,867억원을 뛰어 넘는 ‘어닝서프라이즈’ 급 실적이다.
분기실적만 따로 봐도 이번 4분기 실적은 지난 2009년 4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1조 5,703억원에서 2조 700억원으로 32%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818억원 손실에서 1,359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다만 올 3분기와 비교하면 주력인 컨테이너 부문이 계절적 비수기로 인해 실적이 다소 감소했다.
현대상선 측은 “지난해 사상 최대의 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컨테이너 물동량의 증가와 운임 상승에 따른 수익성 호전과 더불어 ‘영업최우선주의’(SSI, Super Sales Initiative) 실현 및 TCR(Total Cost Reduction)을 통한 강력한 비용절감 등 전사적 노력에 따른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상선은 지난 1월 24일 오전 이석희 사장 주재로 경영설명회를 개최했다. 현대상선 1층 강당에서 열린 경영설명회에는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했으며, 이 사장이 직접 2010년 실적과 2011년 경영방침을 설명했다. 이번 행사는 이 사장이 매분기마다 실적, 향후 이슈 등에 대해 모든 임직원들과 공유하고 소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도입한 것이다.
이 사장은 이날 경영설명회에서 세가지 경영방침을 밝혔다. “우선 윤리경영을 더욱 강화하고, 둘째 고객중심의 경영, 그리고 신조직문화 ‘4T’를 중심으로 변화와 소통을 해달라”고 말했다. 특히 이 사장은 “현대상선의 제 1의 가치는 고객이기에 고객으로부터 만족과 인정을 받아야 한다”며, “특히 ‘영업최우선주의’(SSI, Super Sales Initiative), ‘고객 최우선주의’를 실현해 ‘영업의 현대’를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 김석융 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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