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진해운(대표 : 김영민)이 오는 3월 1일부터 지중해-서아프리카 구간의 신규 서비스를 개시한다.
WAF(West Africa Service)로 명명된 이번 노선은 한진해운, UASC 각각1,700TEU 급 선박 1척씩 투입된다.
서비스 노선은 공동운항 형태로 발렌시아-라고스-코토노우-테마-아비쟌-발렌시아 순으로 기항하게 된다.
이와관련해 한진해운의 한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는 신시장 개발 및 잠재 아프리카 시장으로의 진출 교두보를 확보하는 차원에서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또한, “영업력 확대를 통한 추가 수익 창출은 물론 향후 스페인 알헤시라스 터미널 개장을 대비한 자사선 네트워크 구축과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통해 서비스 경쟁력을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와함께 “서아프리카 기항지 중심의 서비스 네트워크 확장과 모로코, 알제리, 튜니지 등 북아프리카 지역 등과의 연계망이 구축됨과 동시에 서아프리카의 화물 선적 서비스도 가능하여 고객 편의를 제고할 것”으로 예상했다.
한편, 성장 잠재력이 높고 해운물동량 증가가 예상되는 아프리카, 남미 등 특화된 시장 확보를 위한 노선 개발도 적극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다. /송아랑 기자
WAF(West Africa Service)로 명명된 이번 노선은 한진해운, UASC 각각1,700TEU 급 선박 1척씩 투입된다.
서비스 노선은 공동운항 형태로 발렌시아-라고스-코토노우-테마-아비쟌-발렌시아 순으로 기항하게 된다.
이와관련해 한진해운의 한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는 신시장 개발 및 잠재 아프리카 시장으로의 진출 교두보를 확보하는 차원에서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또한, “영업력 확대를 통한 추가 수익 창출은 물론 향후 스페인 알헤시라스 터미널 개장을 대비한 자사선 네트워크 구축과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통해 서비스 경쟁력을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와함께 “서아프리카 기항지 중심의 서비스 네트워크 확장과 모로코, 알제리, 튜니지 등 북아프리카 지역 등과의 연계망이 구축됨과 동시에 서아프리카의 화물 선적 서비스도 가능하여 고객 편의를 제고할 것”으로 예상했다.
한편, 성장 잠재력이 높고 해운물동량 증가가 예상되는 아프리카, 남미 등 특화된 시장 확보를 위한 노선 개발도 적극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다. /송아랑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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