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L, 창립 40주년 … 혁신적인 서비스로 국제무역 성장기여
강력한 고객 중심 서비스로 업계 선도적인 솔루션 제공
도이치 포스트 DHL의 프랭크 아펠(Frank Appel) CEO는 지난 9월 25일 40주년을 맞아, DHL이 세계적인 종합물류기업으로서 성공비결로 회사의 선구자적 정신, 강력한 고객 중심 비즈니스, 그리고 국제무역 촉진자로서의 역할을 꼽았다.
프랭크 아펠 CEO 는“1969년 불가능한 일을 시작한 세 사람이 달을 정복한 몇 달 뒤, 아드리안 달시(Adrian Dalsey), 래리 힐브롬(Larry Hillblom) 그리고 로버트 린(Robert Lynn)이 DHL을 창립하여 세상을 더 가까운 곳으로 만들었다. DHL은 국제특송업계에서 선구자적인 역할을 하여 며칠씩 걸리던 서류를 그 다음날 받을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국제특송에서 시작한 DHL은 2002년에는 세계적인 포워딩 기업인 단자스 에어 & 오션(Danzas Air & Ocean)을, 2005년에는 공급망 및 물류 전문기업 엑셀(Exel)을 전략적으로 통합함으로써 포워딩 및 공급망 관리까지 포함한 종합물류기업으로 빠르게 성장하였다. 이에 따라 DHL은 200여 개국에 걸친 최고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DHL은 시간에 민감한 문서의 Door to Door 국제특송이라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처음 제공함으로써, 전세계 기업들과 조직들이 사업을 구축하고 영향력을 넓힐 수 있도록 했으며, 국제무역을 촉진하고 세계를 더욱더 가깝게 만들었다.
DHL은 재고관리를 위한 RFID, 발송물의 배송과정을 모니터링 해 필요한 경우 선적화물의 목적지를 세계 어느 곳으로든 실시간으로 바꿀 수 있는 최첨단 배송추적 시스템 등 업계의 벤치마크 대상이 된 혁신적인 프로세스를 도입하여 물류업계의 틀을 바꾸기도 했다.
또한 DHL은 유연하고 친환경적이면서도 시장성이 있는 고도의 혁신적인 물류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2007년에는 업계 최초로 혁신 센터(Innovation Center)를 준공한 바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모든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주요 고객에게 꼭 맞춘 물류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고객 솔루션(Global Customer Solutions)을 수립했다.
DHL은 회사의 다양한 운송수단의 탄소 배출을 상쇄하기 위한 DHL 그린 서비스를 통해 업계 최초로 전세계 고객들에게 해외 배송 시 이용할 수 있는 친환경적인 운송 옵션을 제공하였으며, 관련하여 2008년에는 물류기업으로서는 처음으로 2020년까지 탄소효율을 30% 개선하겠다고 공식 선언하기도 했다.
이러한 혁신적인 개발의 핵심에는 고객의 요구에 맞춰 가장 현대적인 기술을 효과적으로 이용하려는 회사의 끊임없는 노력이 있었다. 프랭크 아펠 CEO는 “아주 일찍부터 우리는 고객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듣는 것뿐만 아니라, 고객이 원하는 것을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실행하는데 회사의 성공이 달려있다는 알고 있었다. 때문에 우리는 고객의 요구를 예상하여, 요청하기도 전에 미리 처리하는 경우가 빈번했다”고 밝혔다.
DHL은 미래 무역 개발에서 성장의 매개가 될 BRIC(브라질, 러시아, 인도 및 중국) 경제권 과 같은 다양한 신흥 시장에서 분명한 시장 선도적인 위치를 구축함으로써 앞으로도 새로운 지평을 계속 개척할 것이다.
프랭크 아펠 CEO는. “직원들과 고객들이 오늘날의 DHL을 만들었다. DHL은 고객들의 목표 달성에 도움을 주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우리의 개척자 정신을 앞으로도 계속 가져갈 것이다. 적극적이고 지속적으로 혁신적인 실용적 사고를 장려함으로써, 우리는 현재의 경제상황을 이겨내고 향후에도 세계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고 밝혔다.
강력한 고객 중심 서비스로 업계 선도적인 솔루션 제공
도이치 포스트 DHL의 프랭크 아펠(Frank Appel) CEO는 지난 9월 25일 40주년을 맞아, DHL이 세계적인 종합물류기업으로서 성공비결로 회사의 선구자적 정신, 강력한 고객 중심 비즈니스, 그리고 국제무역 촉진자로서의 역할을 꼽았다.
프랭크 아펠 CEO 는“1969년 불가능한 일을 시작한 세 사람이 달을 정복한 몇 달 뒤, 아드리안 달시(Adrian Dalsey), 래리 힐브롬(Larry Hillblom) 그리고 로버트 린(Robert Lynn)이 DHL을 창립하여 세상을 더 가까운 곳으로 만들었다. DHL은 국제특송업계에서 선구자적인 역할을 하여 며칠씩 걸리던 서류를 그 다음날 받을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국제특송에서 시작한 DHL은 2002년에는 세계적인 포워딩 기업인 단자스 에어 & 오션(Danzas Air & Ocean)을, 2005년에는 공급망 및 물류 전문기업 엑셀(Exel)을 전략적으로 통합함으로써 포워딩 및 공급망 관리까지 포함한 종합물류기업으로 빠르게 성장하였다. 이에 따라 DHL은 200여 개국에 걸친 최고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DHL은 시간에 민감한 문서의 Door to Door 국제특송이라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처음 제공함으로써, 전세계 기업들과 조직들이 사업을 구축하고 영향력을 넓힐 수 있도록 했으며, 국제무역을 촉진하고 세계를 더욱더 가깝게 만들었다.
DHL은 재고관리를 위한 RFID, 발송물의 배송과정을 모니터링 해 필요한 경우 선적화물의 목적지를 세계 어느 곳으로든 실시간으로 바꿀 수 있는 최첨단 배송추적 시스템 등 업계의 벤치마크 대상이 된 혁신적인 프로세스를 도입하여 물류업계의 틀을 바꾸기도 했다.
또한 DHL은 유연하고 친환경적이면서도 시장성이 있는 고도의 혁신적인 물류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2007년에는 업계 최초로 혁신 센터(Innovation Center)를 준공한 바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모든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주요 고객에게 꼭 맞춘 물류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고객 솔루션(Global Customer Solutions)을 수립했다.
DHL은 회사의 다양한 운송수단의 탄소 배출을 상쇄하기 위한 DHL 그린 서비스를 통해 업계 최초로 전세계 고객들에게 해외 배송 시 이용할 수 있는 친환경적인 운송 옵션을 제공하였으며, 관련하여 2008년에는 물류기업으로서는 처음으로 2020년까지 탄소효율을 30% 개선하겠다고 공식 선언하기도 했다.
이러한 혁신적인 개발의 핵심에는 고객의 요구에 맞춰 가장 현대적인 기술을 효과적으로 이용하려는 회사의 끊임없는 노력이 있었다. 프랭크 아펠 CEO는 “아주 일찍부터 우리는 고객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듣는 것뿐만 아니라, 고객이 원하는 것을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실행하는데 회사의 성공이 달려있다는 알고 있었다. 때문에 우리는 고객의 요구를 예상하여, 요청하기도 전에 미리 처리하는 경우가 빈번했다”고 밝혔다.
DHL은 미래 무역 개발에서 성장의 매개가 될 BRIC(브라질, 러시아, 인도 및 중국) 경제권 과 같은 다양한 신흥 시장에서 분명한 시장 선도적인 위치를 구축함으로써 앞으로도 새로운 지평을 계속 개척할 것이다.
프랭크 아펠 CEO는. “직원들과 고객들이 오늘날의 DHL을 만들었다. DHL은 고객들의 목표 달성에 도움을 주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우리의 개척자 정신을 앞으로도 계속 가져갈 것이다. 적극적이고 지속적으로 혁신적인 실용적 사고를 장려함으로써, 우리는 현재의 경제상황을 이겨내고 향후에도 세계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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