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에서는‘네고’의 기술이 필요합니다. 너무 낮거나 높이 제시하면 서로 윈윈(Win-Win)하기 어렵기 때문이죠.
또한 화주분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잘 되어야 하는 사항은 필수사항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가지 따지지 않고 쉽게 작업(?)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바로 회사의 브랜드와 규모로 후광이 작용하는 거죠.
반면 이런점은 역으로 작용해 영업활동에 발목을 잡기도 합니다.
이를테면 저희 회사의 경우는 하나의 브랜드명으로 서비스 직종이 여러분야로 구분되어 있어요.
때문에 외부적으로 불리어지는 상호명은 같지만 내부적으로는 각각의 별도 사업자법인 아래에서 전혀 다르게 운영되고 있답니다.
그래서 일까요? 이러한 특이한 구조상 화주분들로부터 오해를 받기도 해요.
한번은 제가 담당하고 있는 화주분으로부터 전화가 걸려 왔어요.
그 화주분은“상호명은 같은데 왜 견적 비용이 상의한거죠? 금액차이가 꾀 나는 것 같은데 왜 그런지 알고 싶습니다”라고 황당해 하시며 문의해 오셨습니다.
당시 오해는 설명을 통해 풀어드렸지만 하필이면 상대업체가 제가 네고한 가격보다 훨씬 낮게 견적을 제시해 가격 조정하는데 애를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한 영업사원의 고백-
또한 화주분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잘 되어야 하는 사항은 필수사항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가지 따지지 않고 쉽게 작업(?)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바로 회사의 브랜드와 규모로 후광이 작용하는 거죠.
반면 이런점은 역으로 작용해 영업활동에 발목을 잡기도 합니다.
이를테면 저희 회사의 경우는 하나의 브랜드명으로 서비스 직종이 여러분야로 구분되어 있어요.
때문에 외부적으로 불리어지는 상호명은 같지만 내부적으로는 각각의 별도 사업자법인 아래에서 전혀 다르게 운영되고 있답니다.
그래서 일까요? 이러한 특이한 구조상 화주분들로부터 오해를 받기도 해요.
한번은 제가 담당하고 있는 화주분으로부터 전화가 걸려 왔어요.
그 화주분은“상호명은 같은데 왜 견적 비용이 상의한거죠? 금액차이가 꾀 나는 것 같은데 왜 그런지 알고 싶습니다”라고 황당해 하시며 문의해 오셨습니다.
당시 오해는 설명을 통해 풀어드렸지만 하필이면 상대업체가 제가 네고한 가격보다 훨씬 낮게 견적을 제시해 가격 조정하는데 애를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한 영업사원의 고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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