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L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 물류 업계 최고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2009년 프로스트 앤 설리반 아시아 태평양 지역 운송 및 물류 시상식’(Frost & Sullivan Asia Pacific Transportation & Logistics Awards)에서 5개 부문의 상을 수상했다고 7월 28일에 밝혔다.
싱가포르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에서 DHL은 “최우수 사례(Best Practice)”에서‘올해의 제조 물류 서비스 기업(Manufacturing Logistics Service Provider) 과 그린 물류 서비스 기업(Green Logistics Service Provider of the Year)’으로 선정되었으며, 고객만족도 부문에서도 3개 부문의 상을 수상했다.
■제조업 분야에 대한 종합적인 솔루션 제공
더 짧은 제품의 수명 사이클과 더 길고 복잡해진 공급망이 공급 업체 및 제조 업체들에게 더 큰 영향을 미침에 따라, DHL은 다양한 산업 분야를 지원할 수 있도록 맞춤화된 통합 솔루션을 개발해왔다.
폴 그레이엄(Paul Graham) DHL 서플라이 체인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고 경영자는 “’올해의 제조 물류 기업상’을 수상한 것은 대단히 고무적인 일이다. 이 상은 고객들을 위한 공급망을 더 최적화하기 위해, 기반 시설과 정보 기술에 투자해 온 우리의 전략적 결정이 옳았음을 재확인시켜준다”며 “이러한 개발은 고객들에게, 특히 빠른 시장 진입과 유연성이 매우 중요한 과학기술과 헬스케어와 같은 분야의 소비자들에게 더 필요한, 더 향상된 속도와 효율성을 제공할 수 있게 해준다”고 말했다.
■녹색 물류 산업을 위한 혁신적인 방안
DHL은 협력 업체뿐 아니라 자사의 탄소 효율성을 2020년까지 30% 향상시키고자 하는 구체화된 목표를 설정한 첫 번째 물류 회사로서, 이 목표 달성을 위해 모든 사업 영역과 지역에 걸쳐 GOGREEN 기후 보호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GOGREEN의 일환으로 DHL은 항공기 교체, 운송노선 최적화, 재생 가능 자원을 이용한 전력 생산, 대체연료 사용, 직원 인식개선 그리고 업계 최초로 선보인 GOGREEN 서비스의 확대 등의 활동 들을 펼쳐나가고 있다.
“세계 최고의 국제특송 및 물류 기업으로서 우리에겐 환경적 도전과제들을 해결해야 할 책임이 있다. DHL은 업계 최초로 고객들에게 배송 시 발생된 이산화탄소를 상쇄시킬 수 있는 GOGREEN 배송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우리는 우리의 책임감을 깊게 느끼고 있으며, 더 많은 기업들이 환경과 기후변화를 위한 우리의 노력에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고 존 피어슨DHL 아시아태평양/ EEMEA 부사장은 말했다.
2007년 처음 선보인 GOGREEN서비스는 2008년 3월부터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도 서비스되기 시작했다. DHL은 화물 배송 시 발송되는 탄소 배출량을 측정한 뒤; 대체 연료 차량, 태양전지 그리고 산림 조성사업과 같은 인증된 탄소 관리 프로그램에 재투자해 해당 탄소량을 상쇄시키고 있다.
또한 고객들의 첫 번째 선택(First Choice)이 되는데 헌신해 온 결과, 인도네시아 일용소비재(FMCG) 및 소매 물류 기업상 및 인도네시아 의약품 물류 기업상, 그리고 말레이시아 의약품 물류 기업상 등 ‘고객의 소리’ 부문에서도 총 3개의 상을 수상하였다.
아마도 디알로(Amadou Diallo) DHL 글로벌 포워딩 남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고 경영자는 “DHL은 고객들에게 업계 요구에 맞춘 통합적인 공급망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의약품, 소비재, 소매 부분에서 최고의 물류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엄청난 결과이다.”며 “우리는 앞으로도 다양한 업계에 시장 선도적인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프로스트 앤 설리반 아시아 태평양 운송 및 물류 시상식은 매년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운송 및 물류 산업 기업들의 뛰어난 성과를 평가하기 위해 개최된다. 수상 기업은 프로스트 앤 설리반에 의한 조사 및 분석뿐만 아니라 업계 전문가 및 실제 이용 기업들과의 심도 있는 토론을 토대로 결정된다.
“최우수 사례(Best Practices)” 상은 2008년 기업들의 측정 가능한 지표들의 성과를 바탕으로 주어지는데, 해당 지표는 보통 20개 이상으로, 상의 카테고리에 따라 달라진다. 또한 공급기업과 그 고객들의 심도 깊은 평가, 새로운 트렌드와 선호도의 일치, 서비스 만족 수치, 신규 업계 동향, 혁신적인 독창성과 같은 주요 요인을 분석해 수상기업이 선정된다.
‘고객의 소리(Voice of Customer) ‘상은 서비스 산업 분야에서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바탕으로 수여된다. /김석융 기자
싱가포르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에서 DHL은 “최우수 사례(Best Practice)”에서‘올해의 제조 물류 서비스 기업(Manufacturing Logistics Service Provider) 과 그린 물류 서비스 기업(Green Logistics Service Provider of the Year)’으로 선정되었으며, 고객만족도 부문에서도 3개 부문의 상을 수상했다.
■제조업 분야에 대한 종합적인 솔루션 제공
더 짧은 제품의 수명 사이클과 더 길고 복잡해진 공급망이 공급 업체 및 제조 업체들에게 더 큰 영향을 미침에 따라, DHL은 다양한 산업 분야를 지원할 수 있도록 맞춤화된 통합 솔루션을 개발해왔다.
폴 그레이엄(Paul Graham) DHL 서플라이 체인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고 경영자는 “’올해의 제조 물류 기업상’을 수상한 것은 대단히 고무적인 일이다. 이 상은 고객들을 위한 공급망을 더 최적화하기 위해, 기반 시설과 정보 기술에 투자해 온 우리의 전략적 결정이 옳았음을 재확인시켜준다”며 “이러한 개발은 고객들에게, 특히 빠른 시장 진입과 유연성이 매우 중요한 과학기술과 헬스케어와 같은 분야의 소비자들에게 더 필요한, 더 향상된 속도와 효율성을 제공할 수 있게 해준다”고 말했다.
■녹색 물류 산업을 위한 혁신적인 방안
DHL은 협력 업체뿐 아니라 자사의 탄소 효율성을 2020년까지 30% 향상시키고자 하는 구체화된 목표를 설정한 첫 번째 물류 회사로서, 이 목표 달성을 위해 모든 사업 영역과 지역에 걸쳐 GOGREEN 기후 보호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GOGREEN의 일환으로 DHL은 항공기 교체, 운송노선 최적화, 재생 가능 자원을 이용한 전력 생산, 대체연료 사용, 직원 인식개선 그리고 업계 최초로 선보인 GOGREEN 서비스의 확대 등의 활동 들을 펼쳐나가고 있다.
“세계 최고의 국제특송 및 물류 기업으로서 우리에겐 환경적 도전과제들을 해결해야 할 책임이 있다. DHL은 업계 최초로 고객들에게 배송 시 발생된 이산화탄소를 상쇄시킬 수 있는 GOGREEN 배송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우리는 우리의 책임감을 깊게 느끼고 있으며, 더 많은 기업들이 환경과 기후변화를 위한 우리의 노력에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고 존 피어슨DHL 아시아태평양/ EEMEA 부사장은 말했다.
2007년 처음 선보인 GOGREEN서비스는 2008년 3월부터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도 서비스되기 시작했다. DHL은 화물 배송 시 발송되는 탄소 배출량을 측정한 뒤; 대체 연료 차량, 태양전지 그리고 산림 조성사업과 같은 인증된 탄소 관리 프로그램에 재투자해 해당 탄소량을 상쇄시키고 있다.
또한 고객들의 첫 번째 선택(First Choice)이 되는데 헌신해 온 결과, 인도네시아 일용소비재(FMCG) 및 소매 물류 기업상 및 인도네시아 의약품 물류 기업상, 그리고 말레이시아 의약품 물류 기업상 등 ‘고객의 소리’ 부문에서도 총 3개의 상을 수상하였다.
아마도 디알로(Amadou Diallo) DHL 글로벌 포워딩 남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고 경영자는 “DHL은 고객들에게 업계 요구에 맞춘 통합적인 공급망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의약품, 소비재, 소매 부분에서 최고의 물류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엄청난 결과이다.”며 “우리는 앞으로도 다양한 업계에 시장 선도적인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프로스트 앤 설리반 아시아 태평양 운송 및 물류 시상식은 매년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운송 및 물류 산업 기업들의 뛰어난 성과를 평가하기 위해 개최된다. 수상 기업은 프로스트 앤 설리반에 의한 조사 및 분석뿐만 아니라 업계 전문가 및 실제 이용 기업들과의 심도 있는 토론을 토대로 결정된다.
“최우수 사례(Best Practices)” 상은 2008년 기업들의 측정 가능한 지표들의 성과를 바탕으로 주어지는데, 해당 지표는 보통 20개 이상으로, 상의 카테고리에 따라 달라진다. 또한 공급기업과 그 고객들의 심도 깊은 평가, 새로운 트렌드와 선호도의 일치, 서비스 만족 수치, 신규 업계 동향, 혁신적인 독창성과 같은 주요 요인을 분석해 수상기업이 선정된다.
‘고객의 소리(Voice of Customer) ‘상은 서비스 산업 분야에서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바탕으로 수여된다. /김석융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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