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항공시장이 비수기시즌 임에도 불구하고 항공운임이 큰 폭으로 인하되지 않을 전망이다.
이는 유류할증료 인하 (1월 16일부터 30원/KG)의 영향이 크게 작용하였기 때문인 것으로 예상되며, 현재 지속적인 유가 하락으로 항공사 別 시장판매가 결정에 고심을 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단거리 노선인 일본, 중국, 홍콩向에 대해서는 항공운임 인상이 불가피 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북미/유럽向의 경우, 전년동기 대비 대부분의 항공사가 심각한 적자로 운영됨에 따라 큰 폭의 운임 인하는 없을 것으로 보여진다. / 김석융 기자
이는 유류할증료 인하 (1월 16일부터 30원/KG)의 영향이 크게 작용하였기 때문인 것으로 예상되며, 현재 지속적인 유가 하락으로 항공사 別 시장판매가 결정에 고심을 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단거리 노선인 일본, 중국, 홍콩向에 대해서는 항공운임 인상이 불가피 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북미/유럽向의 경우, 전년동기 대비 대부분의 항공사가 심각한 적자로 운영됨에 따라 큰 폭의 운임 인하는 없을 것으로 보여진다. / 김석융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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