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이 4년 연속으로 국제 항공 화물수송 1위 행보를 이어갔다.
국제항공운송협회(IATA)가 최근 발표한 ‘세계 항공수송 통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지난 2007년 국제항공 화물을 총 94억 9,800만 톤-킬로미터를 수송해 2004년 이후 4년간 세계 1위를 차지했다.
2위와 3위는 루프트한자(83억 3,600만 톤-킬로미터)와 캐세이퍼시픽항공(82억 2,500만 톤-킬로미터)으로 조사됐다.
특히 1위인 대한항공과 2위인 루프트한자의 화물 수송량 차이는 지난 2006년 6억 300만 톤-킬로미터에서 지난해는 11억 6,200만 톤-킬로미터로 더욱 벌어졌다.
대한항공이 항공 화물수송 부문에서 4년 연속 부동의 1위를 이어가는 배경에는 ▲지속적인 노선 확장 ▲차세대 화물기 도입 ▲화물터미널 확장 ▲e-비즈니스 투자 등 4가지 요소가 조화를 이루었기 때문이다.
대한항공은 지난해 모스크바, 휴스턴, 샤먼, 뮌헨에 화물노선을 개설했고, 상하이와 텐진에 화물노선을 증편했다. 또 화물기를 B747-400F로 단일화해 원가와 서비스 경쟁력을 확보했으며, 최신 화물기인 B747-400ERF를 운영해 연료비 절감을 꾀하고 있다. /김석융 기자
국제항공운송협회(IATA)가 최근 발표한 ‘세계 항공수송 통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지난 2007년 국제항공 화물을 총 94억 9,800만 톤-킬로미터를 수송해 2004년 이후 4년간 세계 1위를 차지했다.
2위와 3위는 루프트한자(83억 3,600만 톤-킬로미터)와 캐세이퍼시픽항공(82억 2,500만 톤-킬로미터)으로 조사됐다.
특히 1위인 대한항공과 2위인 루프트한자의 화물 수송량 차이는 지난 2006년 6억 300만 톤-킬로미터에서 지난해는 11억 6,200만 톤-킬로미터로 더욱 벌어졌다.
대한항공이 항공 화물수송 부문에서 4년 연속 부동의 1위를 이어가는 배경에는 ▲지속적인 노선 확장 ▲차세대 화물기 도입 ▲화물터미널 확장 ▲e-비즈니스 투자 등 4가지 요소가 조화를 이루었기 때문이다.
대한항공은 지난해 모스크바, 휴스턴, 샤먼, 뮌헨에 화물노선을 개설했고, 상하이와 텐진에 화물노선을 증편했다. 또 화물기를 B747-400F로 단일화해 원가와 서비스 경쟁력을 확보했으며, 최신 화물기인 B747-400ERF를 운영해 연료비 절감을 꾀하고 있다. /김석융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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