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해양부가 지난 5월 6일~ 7일 양일간 한·홍콩 항공회담을 개최해, 여객 및 화물부문의 공급력을 증대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회담에 따르면 그동안 홍콩은 좌석난과 높은 화물 탑재율에도 불구하고, 2001년 이후 항공회담이 개최되지 못하였으나 이번 공급력 증대 합의로 홍콩으로 가는 여행길이 더욱 편리해지고 홍콩으로 가는 화물 물동량도 더 늘어날 전망이다.
양측은 여객 공급력 주4,000석 및 화물 공급력 주654톤을 증대키로 합의해 여객 공급력은 현재보다 33%(現12,200석→16,200석), 화물 공급력은 92%(現708톤→1,362톤) 증대된다고 밝혔다.
홍콩은 우리나라 출도착 기준 여객 5위, 화물 4위의 항공시장으로 최근 양측간 여객 탑승률이 80%, 화물 탑재율이 70%를 상회하는 등 항공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나, 추가 공급이 이루어지지 못해 물류공급난이 심화되어 왔다.
그러나 이번 합의로 만성적인 서울-홍콩간 화물수송난이 해소될 것으로 보이며, 화물처리능력 세계 2위인 홍콩과의 교류기반이 더욱 확대됨으로써 향후 우리나라의 동북아 물류 허브화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한편 국토해양부 관계자는 "서울과 홍콩을 연결하는 여객 공급력의 증대뿐 아니라 지방공항과 홍콩간 여객 공급력이 증대돼 홍콩 방문객들이 앞으로 다양한 스케줄로 편리하게 홍콩을 여행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또한 "특히 이번 여객 공급력 증대로 추가 신규 항공사의 진출이 가능해져 향후 항공사간 경쟁 촉진을 통해 이 지역을 방문하는 이용객들이 종전보다 더 싸고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송아랑 기자
이번 회담에 따르면 그동안 홍콩은 좌석난과 높은 화물 탑재율에도 불구하고, 2001년 이후 항공회담이 개최되지 못하였으나 이번 공급력 증대 합의로 홍콩으로 가는 여행길이 더욱 편리해지고 홍콩으로 가는 화물 물동량도 더 늘어날 전망이다.
양측은 여객 공급력 주4,000석 및 화물 공급력 주654톤을 증대키로 합의해 여객 공급력은 현재보다 33%(現12,200석→16,200석), 화물 공급력은 92%(現708톤→1,362톤) 증대된다고 밝혔다.
홍콩은 우리나라 출도착 기준 여객 5위, 화물 4위의 항공시장으로 최근 양측간 여객 탑승률이 80%, 화물 탑재율이 70%를 상회하는 등 항공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나, 추가 공급이 이루어지지 못해 물류공급난이 심화되어 왔다.
그러나 이번 합의로 만성적인 서울-홍콩간 화물수송난이 해소될 것으로 보이며, 화물처리능력 세계 2위인 홍콩과의 교류기반이 더욱 확대됨으로써 향후 우리나라의 동북아 물류 허브화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한편 국토해양부 관계자는 "서울과 홍콩을 연결하는 여객 공급력의 증대뿐 아니라 지방공항과 홍콩간 여객 공급력이 증대돼 홍콩 방문객들이 앞으로 다양한 스케줄로 편리하게 홍콩을 여행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또한 "특히 이번 여객 공급력 증대로 추가 신규 항공사의 진출이 가능해져 향후 항공사간 경쟁 촉진을 통해 이 지역을 방문하는 이용객들이 종전보다 더 싸고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송아랑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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