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 국내 자본으로 만들어진 대형 창고 의의
최근 부산 신항 배후부지와 인근 부지에 대형 첨단 물류센터가 들어서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은산해운항공(대표 : 양재생)이 있다. 은산해운항공은 지난 4월 13일 부산 강서구 송정동 녹산국가공단 부산신항만 부지에 신항만컨테이너터미널을 개장했다. 이번에 문을 연 컨테이너터미널은 부산신항만에 3번째로 들어선 것이다.
은산신항만컨테이너터미널은 부지 2만 1,818㎡에 창고 7,110㎡, DG 창고 1,000㎡, 야적장 1만 2,915㎡, 사무실 1,350㎡ 규모로 총 192억원의 사업비가 투입 전문화, 정보화 시설을 갖춘 초현대식 종합물류센터이다. 창고 운영 장비는 이동용 컨테이너리프트 12대와 트레일러 5대, 샤시 15대, 스택커 1대 등 관련 차량 33대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에 오픈한 신항만컨테이너터미널은 외자 유치나 컨소시엄이 아닌 국내 물류업체의 순수 민간자본투자로 설립됐다는 데 의미를 지니고 있다.
고부가가치 화물 창출 경쟁력 제고 큰 역할
신항만컨테이너터미널이 신항만 인근 배후 물류단지에 위치하게 됨에 따라 종합물류서비스시스템을 구축 화주들에게 신속정확한 양질의 물류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부산·경남지역 기업들은 물류비용이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지난 1993년 설립된 은산해운항공은 그동안 매년 100% 성장, 지난해 매출 1,000억원을 기록했다. 또한 지난 2002년 3월 은산컨테이너터미널㈜를 설립했으며 같은 해 4월 양산물류창고를 개업한 바 있다. 지난해 4월 설립된 은산수출포장㈜는 지난달 국제표준화기구인 ISO 9001인증을 획득했다.
양재생 회장은 “고객인 국내외 화주에게 최저 비용으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동북아 중심항인 부산신항만 지척에 대규모 컨테이너터미널을 건립했다”며 “이 터미널은 물류서비스는 물론 지역 인력 250여명을 채용함으로써 신규고용 창출에도 일조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개장식에는 허남식 부산시장, 김태호 경남도지사, 주성호 부산해양항만청장,이갑숙 부산항만공사 사장,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과 , 이국동 대한통운 사장 등 경제계 및 항만물류업계 관계자들은 물론 일반인들이 대거 참석 다채로운 행사와 함께 성황리에 마쳤다.
물류센터 개발 활성화
한편 대한통운과 일본의 물류업체 등이 공동 출자해 설립한 대한통운BND㈜는 이에 앞서 지난 4월 11일 오전 신항 북 컨테이너 부두 2단계 배후물류부지에 물류센터 개장식을 가졌다. 내년에 인근 2만8천㎡의 부지에 2층 복층 구조의 첨단 특수기능을 갖춘 물류센터를 추가로 건립할 계획이다.
대한통운BND㈜에 이어 2단계 물류부지를 확보한 나머지 6개 컨소시엄의 입주도 곧 이뤄질 예정이다. 세방과 동원산업, 중국 물류업체가 컨소시엄을 구성한 SDH국제물류㈜는 오는 6월 물류센터 개장을 목표로 마무리 공사를 진행중이다. 천일정기화물이 참여한 컨소시엄인 C&S국제물류㈜와 대우로직스틱스가 참여한 부산국제물류㈜ 등도 연말까지 입주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부산국제물류㈜는 지난해 7월 신항 1단계 배후물류부지에 물류센터를 열고 현재 가동중이다.
3단계 배후물류부지는 올 연말 부지 조성이 끝나면 내년부터 입주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곳의 입주업체도 모두 확정돼 있다. 특히 홍콩에 본사를 둔 세계적 물류기업인 케리 로지스틱스(Kerry Logistics)도 국내 최대 선사인 한진해운과 손잡고 입주할 예정이다. /최인석 기자
최근 부산 신항 배후부지와 인근 부지에 대형 첨단 물류센터가 들어서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은산해운항공(대표 : 양재생)이 있다. 은산해운항공은 지난 4월 13일 부산 강서구 송정동 녹산국가공단 부산신항만 부지에 신항만컨테이너터미널을 개장했다. 이번에 문을 연 컨테이너터미널은 부산신항만에 3번째로 들어선 것이다.
은산신항만컨테이너터미널은 부지 2만 1,818㎡에 창고 7,110㎡, DG 창고 1,000㎡, 야적장 1만 2,915㎡, 사무실 1,350㎡ 규모로 총 192억원의 사업비가 투입 전문화, 정보화 시설을 갖춘 초현대식 종합물류센터이다. 창고 운영 장비는 이동용 컨테이너리프트 12대와 트레일러 5대, 샤시 15대, 스택커 1대 등 관련 차량 33대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에 오픈한 신항만컨테이너터미널은 외자 유치나 컨소시엄이 아닌 국내 물류업체의 순수 민간자본투자로 설립됐다는 데 의미를 지니고 있다.
고부가가치 화물 창출 경쟁력 제고 큰 역할
신항만컨테이너터미널이 신항만 인근 배후 물류단지에 위치하게 됨에 따라 종합물류서비스시스템을 구축 화주들에게 신속정확한 양질의 물류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부산·경남지역 기업들은 물류비용이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지난 1993년 설립된 은산해운항공은 그동안 매년 100% 성장, 지난해 매출 1,000억원을 기록했다. 또한 지난 2002년 3월 은산컨테이너터미널㈜를 설립했으며 같은 해 4월 양산물류창고를 개업한 바 있다. 지난해 4월 설립된 은산수출포장㈜는 지난달 국제표준화기구인 ISO 9001인증을 획득했다.
양재생 회장은 “고객인 국내외 화주에게 최저 비용으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동북아 중심항인 부산신항만 지척에 대규모 컨테이너터미널을 건립했다”며 “이 터미널은 물류서비스는 물론 지역 인력 250여명을 채용함으로써 신규고용 창출에도 일조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개장식에는 허남식 부산시장, 김태호 경남도지사, 주성호 부산해양항만청장,이갑숙 부산항만공사 사장,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과 , 이국동 대한통운 사장 등 경제계 및 항만물류업계 관계자들은 물론 일반인들이 대거 참석 다채로운 행사와 함께 성황리에 마쳤다.
물류센터 개발 활성화
한편 대한통운과 일본의 물류업체 등이 공동 출자해 설립한 대한통운BND㈜는 이에 앞서 지난 4월 11일 오전 신항 북 컨테이너 부두 2단계 배후물류부지에 물류센터 개장식을 가졌다. 내년에 인근 2만8천㎡의 부지에 2층 복층 구조의 첨단 특수기능을 갖춘 물류센터를 추가로 건립할 계획이다.
대한통운BND㈜에 이어 2단계 물류부지를 확보한 나머지 6개 컨소시엄의 입주도 곧 이뤄질 예정이다. 세방과 동원산업, 중국 물류업체가 컨소시엄을 구성한 SDH국제물류㈜는 오는 6월 물류센터 개장을 목표로 마무리 공사를 진행중이다. 천일정기화물이 참여한 컨소시엄인 C&S국제물류㈜와 대우로직스틱스가 참여한 부산국제물류㈜ 등도 연말까지 입주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부산국제물류㈜는 지난해 7월 신항 1단계 배후물류부지에 물류센터를 열고 현재 가동중이다.
3단계 배후물류부지는 올 연말 부지 조성이 끝나면 내년부터 입주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곳의 입주업체도 모두 확정돼 있다. 특히 홍콩에 본사를 둔 세계적 물류기업인 케리 로지스틱스(Kerry Logistics)도 국내 최대 선사인 한진해운과 손잡고 입주할 예정이다. /최인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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