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잉은 7일 아시아 태평양 지역을 대상으로 한 2016 조종사 및 항공 기술자 전망 보고서(2016 Pilot and Technician Outlook)를 공개했다. 보잉은 해당 보고서를 통해, 역내 향후 20년 동안 지속해서 증가할 신형 상용기 수요에 맞춰 50만 명 이상의 조종사 및 항공 기술자가 필요할 것으로 전망했다.
항공시장의 향후 인력수요에 대한 권위 있는 연구자료로 인정받고 있는 해당 보고서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2035년까지 24만8천 명의 조종사 및 26만8천 명의 항공 기술자가 필요할 것으로 예측했다.
신규 조종사 및 항공 기술자에 대한 수요가 가장 많이 예상되는 지역은 중국과 동남아시아로 중국은 신규 조종사 11만1천 명, 신규 기술자 11만9천 명이 예상됐다. 동남아 지역은 신규 조종사 6만2천 명, 신규 기술자 6만7천 명이 필요할 전망이다.
다른 아시아 태평양 지역들도 장기적인 관점에서 수만 명의 항공 전문인력들을 필요로 하게 될 전망이다.
보잉은 미래 훈련 과정을 뒷받침하기 위해 증강현실 및 가상현실 기반의 훈련 솔루션에 지속해서 투자해오고 있다. 보잉의 조종사 및 항공 기술자 전망 보고서는 전 세계 신규 항공기 인도 전망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신규 조종사에 대한 수요는 신규 항공기 인도 건수 및 항공사별 항공기 기종 종류를 바탕으로 예측되며 항공 기술자 수요는 항공사별 보유 항공기 숫자의 증가에 기반을 둔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향후 20년 동안 항공 전문인력뿐만 아니라 신규 항공기 인도 부문에서도 가장 많은 수요가 전망되는 지역이다. 해당 지역은 저비용 항공사가 이끄는 단일통로(single-aisle) 시장의 강세에 힘입어 전 세계 항공기 수요의 40%를 차지하고 있다.
보잉의 2016년 시장전망보고서(Current Market Outlook)에 따르면 2035년까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1만5,130대, 금액으로는 2조3,500억 달러 규모의 신규 상용기가 필요할 전망이다.
항공시장의 향후 인력수요에 대한 권위 있는 연구자료로 인정받고 있는 해당 보고서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2035년까지 24만8천 명의 조종사 및 26만8천 명의 항공 기술자가 필요할 것으로 예측했다.
신규 조종사 및 항공 기술자에 대한 수요가 가장 많이 예상되는 지역은 중국과 동남아시아로 중국은 신규 조종사 11만1천 명, 신규 기술자 11만9천 명이 예상됐다. 동남아 지역은 신규 조종사 6만2천 명, 신규 기술자 6만7천 명이 필요할 전망이다.
다른 아시아 태평양 지역들도 장기적인 관점에서 수만 명의 항공 전문인력들을 필요로 하게 될 전망이다.
보잉은 미래 훈련 과정을 뒷받침하기 위해 증강현실 및 가상현실 기반의 훈련 솔루션에 지속해서 투자해오고 있다. 보잉의 조종사 및 항공 기술자 전망 보고서는 전 세계 신규 항공기 인도 전망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신규 조종사에 대한 수요는 신규 항공기 인도 건수 및 항공사별 항공기 기종 종류를 바탕으로 예측되며 항공 기술자 수요는 항공사별 보유 항공기 숫자의 증가에 기반을 둔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향후 20년 동안 항공 전문인력뿐만 아니라 신규 항공기 인도 부문에서도 가장 많은 수요가 전망되는 지역이다. 해당 지역은 저비용 항공사가 이끄는 단일통로(single-aisle) 시장의 강세에 힘입어 전 세계 항공기 수요의 40%를 차지하고 있다.
보잉의 2016년 시장전망보고서(Current Market Outlook)에 따르면 2035년까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1만5,130대, 금액으로는 2조3,500억 달러 규모의 신규 상용기가 필요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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