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물류기업 한진은 동남아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베트남 법인을 신설했다고 13일 밝혔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자료에 따르면 베트남은 ‘15년 6.68%의 경제 성장률을 기록하였으며 아세안, 중국, 인도를 연결하는 경제 요충지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베트남 물류시장은 500~600억 달러 규모에 연평균 15~20%의 성장률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앞으로 5~10년간은 두 자릿수 성장률을 유지할 전망이다.
아울러, 최근 베트남의 수출액은 증가 추세이며 생산기지화를 위한 대 베트남 투자 증가, FTA(Free Trade Agreement) 및 TPP(Trans-Pacific Partnership) 체결 등은 베트남 물동량 상승과 함께 물류산업 발전의 잠재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한진은 지난 5일 설립한 베트남 법인을 통해 남중국과 베트남 간의 국경운송 서비스를 개발 및 확대하고 미얀마, 태국, 라오스 등 주변 국가간의 국경운송망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물류거점 기반의 3PL(Party Logistics) 서비스를 갖추고 의류와 같은 특화상품에 대한 검사, 포장, 보관 등의 부가 물류사업을 베트남 현지에서 수행할 계획으로 화주 기업의 물류비용 및 운송시간 개선도 기대된다.
이와 함께 한진이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네트워크와의 연계서비스도 기대되는 부분이다. 미국의 시애틀, 로스앤젤레스 등 미주 주요거점 및 육상운송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여 베트남에서 미국 전역으로 향하는 운송 물량에 대한 서비스도 확충, 주 1~2회 정기 서비스로 구축할 방침이며 이에 따른 통관, 집하, 배송 등 부가 물류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아울러, 한진만의 육-해-공 물류인프라를 적극 활용한 육상운송과 항공-해상운송 연계서비스를 통해 베트남 현지에 진출한 국내기업의 현지 조달 및 판매 물량에 대한 서비스를 확대하며, 냉장냉동창고 및 유통물류센터 구축을 통한 신선물류 사업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이번 법인 설립으로 베트남 물류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진행하고 있는 베트남과 한국 및 중국 간 해외직구 서비스가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해졌다.
한진 관계자는, “최상의 글로벌 네트워크 및 맞춤형 물류서비스 제공으로 화주 기업의 물류체계 개선에 일조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동남아 물류시장 공략을 위한 거점 및 네트워크 강화에 전력을 다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밖에도 한진은 중국과 동남아, 아세안 권역의 교역량 증가에 따라 중국-동남아 국경을 육상으로 통과하는 ALB(Asia Land Bridge)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ALB 서비스는 해상운송 대비 최대 10일 빠르며, 항공운송 대비 최대 70%의 비용이 절감된다.
또한, 한진이 이미 확보하고 있는 상해, 심천, 광저우, 홍콩 등의 중국 거점 및 하노이, 프놈펜, 양곤 등의 동남아 주요 거점을 통한 운송구간 밀착 전담이 가능하다. 특히, 육?해?공 연계를 통한 다양한 운송모드로 철저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가 제공되며, 긴급화물 등의 상황 발생시에도 신속한 대응이 장점이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자료에 따르면 베트남은 ‘15년 6.68%의 경제 성장률을 기록하였으며 아세안, 중국, 인도를 연결하는 경제 요충지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베트남 물류시장은 500~600억 달러 규모에 연평균 15~20%의 성장률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앞으로 5~10년간은 두 자릿수 성장률을 유지할 전망이다.
아울러, 최근 베트남의 수출액은 증가 추세이며 생산기지화를 위한 대 베트남 투자 증가, FTA(Free Trade Agreement) 및 TPP(Trans-Pacific Partnership) 체결 등은 베트남 물동량 상승과 함께 물류산업 발전의 잠재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한진은 지난 5일 설립한 베트남 법인을 통해 남중국과 베트남 간의 국경운송 서비스를 개발 및 확대하고 미얀마, 태국, 라오스 등 주변 국가간의 국경운송망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물류거점 기반의 3PL(Party Logistics) 서비스를 갖추고 의류와 같은 특화상품에 대한 검사, 포장, 보관 등의 부가 물류사업을 베트남 현지에서 수행할 계획으로 화주 기업의 물류비용 및 운송시간 개선도 기대된다.
이와 함께 한진이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네트워크와의 연계서비스도 기대되는 부분이다. 미국의 시애틀, 로스앤젤레스 등 미주 주요거점 및 육상운송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여 베트남에서 미국 전역으로 향하는 운송 물량에 대한 서비스도 확충, 주 1~2회 정기 서비스로 구축할 방침이며 이에 따른 통관, 집하, 배송 등 부가 물류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아울러, 한진만의 육-해-공 물류인프라를 적극 활용한 육상운송과 항공-해상운송 연계서비스를 통해 베트남 현지에 진출한 국내기업의 현지 조달 및 판매 물량에 대한 서비스를 확대하며, 냉장냉동창고 및 유통물류센터 구축을 통한 신선물류 사업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이번 법인 설립으로 베트남 물류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진행하고 있는 베트남과 한국 및 중국 간 해외직구 서비스가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해졌다.
한진 관계자는, “최상의 글로벌 네트워크 및 맞춤형 물류서비스 제공으로 화주 기업의 물류체계 개선에 일조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동남아 물류시장 공략을 위한 거점 및 네트워크 강화에 전력을 다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밖에도 한진은 중국과 동남아, 아세안 권역의 교역량 증가에 따라 중국-동남아 국경을 육상으로 통과하는 ALB(Asia Land Bridge)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ALB 서비스는 해상운송 대비 최대 10일 빠르며, 항공운송 대비 최대 70%의 비용이 절감된다.
또한, 한진이 이미 확보하고 있는 상해, 심천, 광저우, 홍콩 등의 중국 거점 및 하노이, 프놈펜, 양곤 등의 동남아 주요 거점을 통한 운송구간 밀착 전담이 가능하다. 특히, 육?해?공 연계를 통한 다양한 운송모드로 철저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가 제공되며, 긴급화물 등의 상황 발생시에도 신속한 대응이 장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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