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은 국제회계기준(IFRS)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2015년 3분기 매출액 1조 5,385억원, 영업이익 693억원, 당기순이익 -622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5.5%가 증가하였으나 원화 약세 영향으로 외화환산차손익이 -1,367억원이 발생해 당기순이익 -622억원으로 적자 전환하였다.
3분기 여객부문은 신규기재 도입으로 공급은 늘었으나 중동호흡기질환(메르스) 잠재 여파와 유류할증료 수입 감소로 전년대비 매출이 9.9% 감소하였다..
화물부문은 동남아 및 중국 등 단거리 노선 물동량은 증가하였으나 글로벌 경기 침체로 인한 전체적인 수출입 물동량 감소와 유럽 노선 부진으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9.7% 감소하였다.
아시아나항공은 4분기 여객부문에서 부산~오키나와 및 인천~다낭/사이판/방콕 등 동계시즌 여행 성수기 지역을 중심으로 증편을 실시하여 노선 경쟁력을 강화화는 한편, 화물부문에서는 연말연시 물동량이 증대되는 화물 성수기를 맞이하여 미주, 유럽노선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아시아 지역 프로젝트성 전세기 유치를 통해 실적 증대를 이끌어갈 방침이다.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5.5%가 증가하였으나 원화 약세 영향으로 외화환산차손익이 -1,367억원이 발생해 당기순이익 -622억원으로 적자 전환하였다.
3분기 여객부문은 신규기재 도입으로 공급은 늘었으나 중동호흡기질환(메르스) 잠재 여파와 유류할증료 수입 감소로 전년대비 매출이 9.9% 감소하였다..
화물부문은 동남아 및 중국 등 단거리 노선 물동량은 증가하였으나 글로벌 경기 침체로 인한 전체적인 수출입 물동량 감소와 유럽 노선 부진으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9.7% 감소하였다.
아시아나항공은 4분기 여객부문에서 부산~오키나와 및 인천~다낭/사이판/방콕 등 동계시즌 여행 성수기 지역을 중심으로 증편을 실시하여 노선 경쟁력을 강화화는 한편, 화물부문에서는 연말연시 물동량이 증대되는 화물 성수기를 맞이하여 미주, 유럽노선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아시아 지역 프로젝트성 전세기 유치를 통해 실적 증대를 이끌어갈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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