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은 3분기 들어 비용절감을 기반으로 전년대비 20%이상 증가한 영업이익을 거뒀다.
대한항공은 3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2조9726억원, 영업이익2895억원, 당기순이익-4929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3분기는 메르스 여파가 지속되면서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6.1% 하락했지만 장거리 수요호조, 유류비 등 비용절감 및 효율성 확보 노력에 따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0.3% 증가했다.
여객부문은 메르스 영향으로 해외발 수송객이 감소했으나 한국발 수송객이 12% 증가해 이를 상쇄했으며, 노선별 수송실적의 경우 구주노선이 14%, 동남아노선이 5% 증가했다. 특히 여객부문에서 올해 9월부터 한층 업그레이드된 좌석을 장착한 B747-8i 차세대 신형항공기를 국내 첫 도입해 투입한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화물부문은 해외발 수송이 다소 감소했으나 한국발 수송이 12% 증가하며 실적을 견인했으며, 노선별 수송실적(FTK, Freight Ton Kilometer)의 경우 중국노선이 15%, 구주노선과 대양주노선이 각각 3% 증가했다. A380에 이은 B747-8i 등 차세대 항공기 투입을 통한 서비스 경쟁력이 높아지면서 장거리 시장에서의 수요 유치도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대한항공측은 "질적인 서비스 경쟁력이 수익증대 효과로 이어지고 있으며 메르스 사태도 안정화에 접어들어, 4분기에는 더 좋은 성과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아울러 화물부문 또한 4분기 성수기 효과 및 저유가 기조에서의 수요 호조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대한항공은 3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2조9726억원, 영업이익2895억원, 당기순이익-4929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3분기는 메르스 여파가 지속되면서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6.1% 하락했지만 장거리 수요호조, 유류비 등 비용절감 및 효율성 확보 노력에 따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0.3% 증가했다.
여객부문은 메르스 영향으로 해외발 수송객이 감소했으나 한국발 수송객이 12% 증가해 이를 상쇄했으며, 노선별 수송실적의 경우 구주노선이 14%, 동남아노선이 5% 증가했다. 특히 여객부문에서 올해 9월부터 한층 업그레이드된 좌석을 장착한 B747-8i 차세대 신형항공기를 국내 첫 도입해 투입한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화물부문은 해외발 수송이 다소 감소했으나 한국발 수송이 12% 증가하며 실적을 견인했으며, 노선별 수송실적(FTK, Freight Ton Kilometer)의 경우 중국노선이 15%, 구주노선과 대양주노선이 각각 3% 증가했다. A380에 이은 B747-8i 등 차세대 항공기 투입을 통한 서비스 경쟁력이 높아지면서 장거리 시장에서의 수요 유치도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대한항공측은 "질적인 서비스 경쟁력이 수익증대 효과로 이어지고 있으며 메르스 사태도 안정화에 접어들어, 4분기에는 더 좋은 성과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아울러 화물부문 또한 4분기 성수기 효과 및 저유가 기조에서의 수요 호조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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