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비용 대폭 낮추고 데이터 집약 애플리케이션 지원
브로케이드가 홍콩 항공화물터미널(Hong Kong Air Cargo Terminals, Hactl)이 향후 5년간 데이터센터를 365일 중단 없이 운영하기 위해 자사 차세대 파이버 채널 스토리지 네트워킹 스위칭 솔루션을 구축했다고 최근 밝혔다.
홍콩항공화물터미널은 브로케이드의 파트너사인 히타치데이터시스템즈(Hitachi Data Systems)가 구축한 브로케이드 DCX 8510 백본(Brocade DCX 8510 Backbones)을 통해 자체 스토리지 네트워크를 재설계함으로써 운영비용을 상당 수준 낮췄으며 데이터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는 견고한 고성능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홍콩항공화물터미널은 연 350만톤의 항공화물을 처리할 수 있는 캐파를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큰 멀티레벨 항공화물터미널인 홍콩국제공항의 수퍼터미널 1(SuperTerminal 1)에서 100여개의 항공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수퍼터미널 1은 차세대 항공화물 관리 시스템인 ‘코삭 플러스(COSAC-Plus)’에 의해 운영되며 항공사, 화물 운송업체 및 관련 정부 부처에 소속된 4000 이상의 사용자들이 하루 100만건에 달하는 트랜잭션을 처리하도록 하고 있다.
홍콩은 국제 화물 처리 규모가 세계에서 가장 큰 공항이기 때문에 홍콩항공화물터미널측은 귀중한 화물 및 항공기가 지연되는 일이 없도록 24시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존 리 홍콩항공화물터미널 IT 운영 부장은 “새로운 브로케이드 SAN 스위치는 티어1 및 티어2 스토리지 용량을 생산, 재해복구 및 개발 도메인에서 사용 가능한 가상 자원 풀로 통합해 준다”며 “한마디로 스토리지 환경이 보다 단순하고 유연해졌고 자원 활용성을 상당히 높일 수 있었으며 스토리지 네트워크 운영비용도 70% 절감할 수 있었다. 브로케이드 솔루션을 구축하기 전에는 SAN 스위치가 초당 4에서 8기가비트로 구동됐지만 새로운 5세대 파이버 채널 스위치는 초당 16 기가비트 스루풋을 제공해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및 빅데이터 분석과 같은 데이터 집약적인 시스템을 SAN상에서 운영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프랭클린 제 브로케이드 홍콩, 대만 및 마카오 지사장은 “홍콩항공화물터미널의 구축 사례는 SAN 단순화 및 가상화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혜택을 잘 보여 주는 예다. 브로케이드 SAN 패브릭 기술을 접목함으로써 홍콩의 슈퍼터미널 1은 구동이 복잡했던 2개의 분리된 다중 레이어 SAN을 터미널 전체를 아우르는 단일 레이어 스토리지 패브릭으로 전환시킬 수 있었다.
이를 통해 시스템 관리자들은 업무를 훨씬 단순화시키고 스토리지 자원을 한층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 홍콩항공화물터미널의 투자 수익률(ROI) 상승을 가져왔다“고 말했다. / 최인석 차장
브로케이드가 홍콩 항공화물터미널(Hong Kong Air Cargo Terminals, Hactl)이 향후 5년간 데이터센터를 365일 중단 없이 운영하기 위해 자사 차세대 파이버 채널 스토리지 네트워킹 스위칭 솔루션을 구축했다고 최근 밝혔다.
홍콩항공화물터미널은 브로케이드의 파트너사인 히타치데이터시스템즈(Hitachi Data Systems)가 구축한 브로케이드 DCX 8510 백본(Brocade DCX 8510 Backbones)을 통해 자체 스토리지 네트워크를 재설계함으로써 운영비용을 상당 수준 낮췄으며 데이터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는 견고한 고성능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홍콩항공화물터미널은 연 350만톤의 항공화물을 처리할 수 있는 캐파를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큰 멀티레벨 항공화물터미널인 홍콩국제공항의 수퍼터미널 1(SuperTerminal 1)에서 100여개의 항공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수퍼터미널 1은 차세대 항공화물 관리 시스템인 ‘코삭 플러스(COSAC-Plus)’에 의해 운영되며 항공사, 화물 운송업체 및 관련 정부 부처에 소속된 4000 이상의 사용자들이 하루 100만건에 달하는 트랜잭션을 처리하도록 하고 있다.
홍콩은 국제 화물 처리 규모가 세계에서 가장 큰 공항이기 때문에 홍콩항공화물터미널측은 귀중한 화물 및 항공기가 지연되는 일이 없도록 24시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존 리 홍콩항공화물터미널 IT 운영 부장은 “새로운 브로케이드 SAN 스위치는 티어1 및 티어2 스토리지 용량을 생산, 재해복구 및 개발 도메인에서 사용 가능한 가상 자원 풀로 통합해 준다”며 “한마디로 스토리지 환경이 보다 단순하고 유연해졌고 자원 활용성을 상당히 높일 수 있었으며 스토리지 네트워크 운영비용도 70% 절감할 수 있었다. 브로케이드 솔루션을 구축하기 전에는 SAN 스위치가 초당 4에서 8기가비트로 구동됐지만 새로운 5세대 파이버 채널 스위치는 초당 16 기가비트 스루풋을 제공해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및 빅데이터 분석과 같은 데이터 집약적인 시스템을 SAN상에서 운영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프랭클린 제 브로케이드 홍콩, 대만 및 마카오 지사장은 “홍콩항공화물터미널의 구축 사례는 SAN 단순화 및 가상화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혜택을 잘 보여 주는 예다. 브로케이드 SAN 패브릭 기술을 접목함으로써 홍콩의 슈퍼터미널 1은 구동이 복잡했던 2개의 분리된 다중 레이어 SAN을 터미널 전체를 아우르는 단일 레이어 스토리지 패브릭으로 전환시킬 수 있었다.
이를 통해 시스템 관리자들은 업무를 훨씬 단순화시키고 스토리지 자원을 한층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 홍콩항공화물터미널의 투자 수익률(ROI) 상승을 가져왔다“고 말했다. / 최인석 차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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