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관, 높은 보안수준·매뉴얼 정확도에 고평가
국제특송전문기업 자이언트아시아(주)(대표이사 : 원제철)는 국내 로컬특송업체로는 처음으로 AEO 공인 인증을 관세청으로부터 획득했다.
자이언트아시아는 AEO 공인 인증 획득을 위해 지난 10월 관세청의 서류심사 신청을 시작으로 5개월 동안 법규준수도, 내부통제시스템, 재무건전성, 안전관리 등 4가지 영역의 자격기준 심사와 현장심사를 거쳐 지난 3월 25일 관세청 심의위를 무결점으로 통과해 세계관세기구(WCO)의 국제표준에 부합하는 종합인증우수업체로 공인 받았다. 익스프레스 전문기업으로 DHL코리아, FEDEX코리아, UPS코리아가 받았으나 토종 국제특송기업이 취득하기는 자이언트아시아가 처음이다.
수출입 화물건수가 일반 화물보다 훨씬 많은 국제특송기업이 철저한 보안기준과 정확한 매뉴얼을 요구하는 AEO인증을 통과하기란 쉽지 않지만, 자이언트아시아는 그전부터 선진적 수준의 업무 매뉴얼 관리 및 IT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어, 평가기관으로부터 지적사항 없이 높은 평가를 받고 인증이 수여됐다.
AEO(Authorized Economic Operator)는 수출입화물의 안전관리를 위하여 세계관세기구(WCO)가 고안한 제도로 각국의 세관당국은 안전관리와 법령준수의 체제를 정비한 화물운송주선 사업자를 안전관리 우수업체로 인증하고 있다. AEO 인증은 국가가 공인한 것으로 수출입시 보다 신속하고 간편한 무역 절차를 보장 받는다.
자이언트아시아는 금번 AEO 공인 인증 획득으로 수출입검사 선별비율 최소화, 서류제출 생략 최대화, 과태료 경감, 신용담보한도 확대 등 통관절차의 간소화로 시간과 물류비용이 절감되면서 수출입 화물운송 경쟁력이 한층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회사 원제철 사장은 "지난 1년간의 컨설팅과 임직원의 헌신 및 열정으로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고 소감을 전하면서 "이번을 계기로 관세청에서도 국내 로컬 특송업체들에 대한 많은 인식변화가 있었을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국제운송에 종합예술 서비스 수행
한편 지난 2001년 설립된 자이언트아시아는 국제특송 전문기업으로 국내에는 서울본사와 인천공항사무소, 부산지점, 울산지점을 두고 있으면 사옥은 서울시 강서구 방화동에 위치한 자이언트빌딩이다.
자이언트아시아는 국내 3곳의 사업장(서울본사, 부산지점, 인천공항사무소)과 중국 상해 법인 내 17개 직영지점, 베트남 법인 내 2개 지점(하노이, 호치민), 필리핀 마닐라지점,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지점, 미국 NY지점, LA지점 등 미국을 포함한 아시아권 해외운송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다.
주력사업은 국제 특송 서비스로 한국에서 중국, 베트남, 필리핀, 인도네시아, 미국 간의 지역 특화된 DOOR TO DOOR 전문 특송 서비스에 강점을 갖고 있으며, 중국, 베트남을 거점으로 한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한 3국간 국제운송서비스가 매우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자이언트 아시아(주)가 역점으로 두는 서비스상품으로는 국제특급배달서비스(Express)와 COB(Handy carry)서비스, 항공&해상 포워딩 서비스, 로지스틱 서비스 등 네 가지다.
이 중 국제특급배달 서비스는 상업서류, 수출입화물 원부자재 및 중대형화물에 이르기까지 모든 화물을 픽업하여 매일 가장 빠른 항공편을 이용하여 안전하고 신속하게 목적지까지 운송 및 통관을 하여 배달하는 COB(Handy carry)서비스는 고객의 긴급을 요하는 상업서류, 견본품등을 직원이 직접 소지하고 항공편에 탑승하여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 최단 시간 내에 배송하는 초특급배달서비스다.
그리고 항공/해상 포워딩서비스(Forwarding)는 일반 수출입화물을 가장 빠른 항공편과 해상스케줄을 확보하여 신속하고 정확하게 목적지까지 도착하게 제공하는 서비스이며, 로지스틱스서비스 국제간 항공운송에서부터 수출입 통관, 창고입출고관리시스템 운영을 통한 실시간 재고관리, 콜센터 운영을 통한 24시간 국내 배송서비스 제공하는 종합물류 솔루션이다.
자이언트아시아(주)는 고객우선 및 고객입장에서의 가치창출을 기반으로 고객과 호흡하며 고객의 화물을 최상의 맞춤형서비스로 보답하는 서비스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이러한 고객 요구에 맞는 다양한 옵션의 항공/해상화물 서비스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기업으로 이미 정평 나있으며, 이러한 다양한 운송수단과 물류기술이 결합된 One stop service가 자이언트의 강점 중 하나다.
글로벌 수준의 IT시스템 갖춰
이와 함께 자이언트아시아는 고객들이 홈페이지와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직접 배송 내역을 조회할 수 있는 IT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특히 자이언트 아시아(주)가 자랑하는 글로벌통합IT관리시스템은 발송화물의 흐름을 디지털화, 네트워크화 시키고 첨단 IT 정보기술을 활용해 강소중소기업으로 차세대 물류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발송화물의 추적과 조회 시스템을 통해 고객은 전세계 언제 어디서나 화물의 위치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다른 여느 특송업체와 차별화 되는 특징이다.
자이언트 아시아는 전사적 통합관리시스템(ERP) 구축으로 물류비용의 효율성 제고와 동시에 고객기반 화주정보시스템을 개발하여 고객이 스마트기기 등 모바일기기를 활용해 픽업방문 신청 및 진행정보를 조회, 확인할 수 있는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서 유달리 고객의 평점이 높다.
이처럼 자이언트는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고객의 욕구를 정확히 파악하고 대응하여 미래를 향한 신 물류 가치를 창출시켜나가는 회사로 발돋움해나가고 있으며 차세대 글로벌리즘에 입각한 유력 기업으로 성장해가는 표본이 되고 있기도 하다.
업계 공룡 글로벌 특송사(DHL, UPS, FEDEX, TNT)와의 경쟁을 위해 해외 주요 도시에는 이미 24시간 배달시스템을 구축하고, 365일, 24시간 고객응대서비스 제공을 위해 콜센터 구축하고 이의 운영을 위해 일요일 및 공휴일에도 회사 국내외지점을 방문하면 언제든 해외발송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장점은 이 회사가 내세우는 특장점 중의 하나다.
2012년은 고유가 운임하락의 악영향으로 주요 국내외 물류회사들은 인수합병을 통한 경쟁력 강화와 더불어 기존의 파워를 업그레이드시키기 위해 다양한 컨텐츠를 계발하고 있으며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연구계발에 새로운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특히 사업초기부터 IT정보기술에 관심이 많아 토종업체로서 처음으로 글로벌통합IT관리시스템인 ‘e-Courier System’을 개발했다. 즉, 모든 발송화물을 디지털 및 네트워크화 시켜 전 세계 어디서나 화물의 위치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하는 Global Visibility를 실현하고 있다. 현재는 모바일기기와 시스템 연동, 스마트폰의 PDA대체, QR코드를 통한 운송정보 제공을 위한 다국어 홈페이지 리뉴얼을 비롯해 IT계발에 많은 투자를 진행 중이다.
자이언트아시아는 중국, 베트남, 필리핀, 인도네시아, 미국에 총 23개 직영지점이 설치되어 있으며 화물물동량의 흐름에 특화된 국가간 서비스 네트워크가 구축되어져 있다. 역외 삼국간의 국제화물운송이 매우 활발하게 성장하는 추세다.
이 회사 원제철 사장은 "이번 AEO 인증 취득을 기점으로 국내 토종 국제특송기업이 선진적인 시스템과 솔루션을 갖추고 얼만든지 글로벌 기업들과 경쟁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이를 계기로 고객들에게 더욱 안정적이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국제특송전문기업 자이언트아시아(주)(대표이사 : 원제철)는 국내 로컬특송업체로는 처음으로 AEO 공인 인증을 관세청으로부터 획득했다.
자이언트아시아는 AEO 공인 인증 획득을 위해 지난 10월 관세청의 서류심사 신청을 시작으로 5개월 동안 법규준수도, 내부통제시스템, 재무건전성, 안전관리 등 4가지 영역의 자격기준 심사와 현장심사를 거쳐 지난 3월 25일 관세청 심의위를 무결점으로 통과해 세계관세기구(WCO)의 국제표준에 부합하는 종합인증우수업체로 공인 받았다. 익스프레스 전문기업으로 DHL코리아, FEDEX코리아, UPS코리아가 받았으나 토종 국제특송기업이 취득하기는 자이언트아시아가 처음이다.
수출입 화물건수가 일반 화물보다 훨씬 많은 국제특송기업이 철저한 보안기준과 정확한 매뉴얼을 요구하는 AEO인증을 통과하기란 쉽지 않지만, 자이언트아시아는 그전부터 선진적 수준의 업무 매뉴얼 관리 및 IT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어, 평가기관으로부터 지적사항 없이 높은 평가를 받고 인증이 수여됐다.
AEO(Authorized Economic Operator)는 수출입화물의 안전관리를 위하여 세계관세기구(WCO)가 고안한 제도로 각국의 세관당국은 안전관리와 법령준수의 체제를 정비한 화물운송주선 사업자를 안전관리 우수업체로 인증하고 있다. AEO 인증은 국가가 공인한 것으로 수출입시 보다 신속하고 간편한 무역 절차를 보장 받는다.
자이언트아시아는 금번 AEO 공인 인증 획득으로 수출입검사 선별비율 최소화, 서류제출 생략 최대화, 과태료 경감, 신용담보한도 확대 등 통관절차의 간소화로 시간과 물류비용이 절감되면서 수출입 화물운송 경쟁력이 한층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회사 원제철 사장은 "지난 1년간의 컨설팅과 임직원의 헌신 및 열정으로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고 소감을 전하면서 "이번을 계기로 관세청에서도 국내 로컬 특송업체들에 대한 많은 인식변화가 있었을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국제운송에 종합예술 서비스 수행
한편 지난 2001년 설립된 자이언트아시아는 국제특송 전문기업으로 국내에는 서울본사와 인천공항사무소, 부산지점, 울산지점을 두고 있으면 사옥은 서울시 강서구 방화동에 위치한 자이언트빌딩이다.
자이언트아시아는 국내 3곳의 사업장(서울본사, 부산지점, 인천공항사무소)과 중국 상해 법인 내 17개 직영지점, 베트남 법인 내 2개 지점(하노이, 호치민), 필리핀 마닐라지점,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지점, 미국 NY지점, LA지점 등 미국을 포함한 아시아권 해외운송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다.
주력사업은 국제 특송 서비스로 한국에서 중국, 베트남, 필리핀, 인도네시아, 미국 간의 지역 특화된 DOOR TO DOOR 전문 특송 서비스에 강점을 갖고 있으며, 중국, 베트남을 거점으로 한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한 3국간 국제운송서비스가 매우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자이언트 아시아(주)가 역점으로 두는 서비스상품으로는 국제특급배달서비스(Express)와 COB(Handy carry)서비스, 항공&해상 포워딩 서비스, 로지스틱 서비스 등 네 가지다.
이 중 국제특급배달 서비스는 상업서류, 수출입화물 원부자재 및 중대형화물에 이르기까지 모든 화물을 픽업하여 매일 가장 빠른 항공편을 이용하여 안전하고 신속하게 목적지까지 운송 및 통관을 하여 배달하는 COB(Handy carry)서비스는 고객의 긴급을 요하는 상업서류, 견본품등을 직원이 직접 소지하고 항공편에 탑승하여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 최단 시간 내에 배송하는 초특급배달서비스다.
그리고 항공/해상 포워딩서비스(Forwarding)는 일반 수출입화물을 가장 빠른 항공편과 해상스케줄을 확보하여 신속하고 정확하게 목적지까지 도착하게 제공하는 서비스이며, 로지스틱스서비스 국제간 항공운송에서부터 수출입 통관, 창고입출고관리시스템 운영을 통한 실시간 재고관리, 콜센터 운영을 통한 24시간 국내 배송서비스 제공하는 종합물류 솔루션이다.
자이언트아시아(주)는 고객우선 및 고객입장에서의 가치창출을 기반으로 고객과 호흡하며 고객의 화물을 최상의 맞춤형서비스로 보답하는 서비스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이러한 고객 요구에 맞는 다양한 옵션의 항공/해상화물 서비스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기업으로 이미 정평 나있으며, 이러한 다양한 운송수단과 물류기술이 결합된 One stop service가 자이언트의 강점 중 하나다.
글로벌 수준의 IT시스템 갖춰
이와 함께 자이언트아시아는 고객들이 홈페이지와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직접 배송 내역을 조회할 수 있는 IT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특히 자이언트 아시아(주)가 자랑하는 글로벌통합IT관리시스템은 발송화물의 흐름을 디지털화, 네트워크화 시키고 첨단 IT 정보기술을 활용해 강소중소기업으로 차세대 물류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발송화물의 추적과 조회 시스템을 통해 고객은 전세계 언제 어디서나 화물의 위치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다른 여느 특송업체와 차별화 되는 특징이다.
자이언트 아시아는 전사적 통합관리시스템(ERP) 구축으로 물류비용의 효율성 제고와 동시에 고객기반 화주정보시스템을 개발하여 고객이 스마트기기 등 모바일기기를 활용해 픽업방문 신청 및 진행정보를 조회, 확인할 수 있는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서 유달리 고객의 평점이 높다.
이처럼 자이언트는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고객의 욕구를 정확히 파악하고 대응하여 미래를 향한 신 물류 가치를 창출시켜나가는 회사로 발돋움해나가고 있으며 차세대 글로벌리즘에 입각한 유력 기업으로 성장해가는 표본이 되고 있기도 하다.
업계 공룡 글로벌 특송사(DHL, UPS, FEDEX, TNT)와의 경쟁을 위해 해외 주요 도시에는 이미 24시간 배달시스템을 구축하고, 365일, 24시간 고객응대서비스 제공을 위해 콜센터 구축하고 이의 운영을 위해 일요일 및 공휴일에도 회사 국내외지점을 방문하면 언제든 해외발송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장점은 이 회사가 내세우는 특장점 중의 하나다.
2012년은 고유가 운임하락의 악영향으로 주요 국내외 물류회사들은 인수합병을 통한 경쟁력 강화와 더불어 기존의 파워를 업그레이드시키기 위해 다양한 컨텐츠를 계발하고 있으며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연구계발에 새로운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특히 사업초기부터 IT정보기술에 관심이 많아 토종업체로서 처음으로 글로벌통합IT관리시스템인 ‘e-Courier System’을 개발했다. 즉, 모든 발송화물을 디지털 및 네트워크화 시켜 전 세계 어디서나 화물의 위치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하는 Global Visibility를 실현하고 있다. 현재는 모바일기기와 시스템 연동, 스마트폰의 PDA대체, QR코드를 통한 운송정보 제공을 위한 다국어 홈페이지 리뉴얼을 비롯해 IT계발에 많은 투자를 진행 중이다.
자이언트아시아는 중국, 베트남, 필리핀, 인도네시아, 미국에 총 23개 직영지점이 설치되어 있으며 화물물동량의 흐름에 특화된 국가간 서비스 네트워크가 구축되어져 있다. 역외 삼국간의 국제화물운송이 매우 활발하게 성장하는 추세다.
이 회사 원제철 사장은 "이번 AEO 인증 취득을 기점으로 국내 토종 국제특송기업이 선진적인 시스템과 솔루션을 갖추고 얼만든지 글로벌 기업들과 경쟁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이를 계기로 고객들에게 더욱 안정적이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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