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대화은행(UOB)의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아시아 기업의 약 25%가 올해 내 미얀마 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얀마 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기업들 가운데 약 44%가 자동차 분야 진출을 모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뒤이어 식음료 분야가 39%, 물류 및 운송 분야가 각각 30%와 33%인 것 으로 조사됐다.
지난 2011년 미얀마의 자동차 수입규제가 완화된 이후, 자동차 관련 수입이 지속적으로 증가함과 동시에 Ford, GM, Suzuki Motor Corp., Nissan 등 글로벌 자동차 업체들의 미얀마 진출 역시 급증했다.
더불어 기존 아시아 역내 Supply Chain에서 미얀마의 역할이 증대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미얀마 시장에 대한 물류기업들의 진출 움직임 또한 가속화 될 전망된다.
미얀마 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기업들 가운데 약 44%가 자동차 분야 진출을 모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뒤이어 식음료 분야가 39%, 물류 및 운송 분야가 각각 30%와 33%인 것 으로 조사됐다.
지난 2011년 미얀마의 자동차 수입규제가 완화된 이후, 자동차 관련 수입이 지속적으로 증가함과 동시에 Ford, GM, Suzuki Motor Corp., Nissan 등 글로벌 자동차 업체들의 미얀마 진출 역시 급증했다.
더불어 기존 아시아 역내 Supply Chain에서 미얀마의 역할이 증대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미얀마 시장에 대한 물류기업들의 진출 움직임 또한 가속화 될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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