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외신에 따르면 미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항공 특송 회사인 FedEx가 네덜란드 항공특송업체인 TNT익스프레스를 전격 인수하기로 합의했다.
이에 따르면 FedEx와 TNT는 지난 4월 7일(현지시간) 공동성명을 통해 주당 8유로에 FedEx가 TNT를 인수하는 안을 합의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매입가격은 지난 4월 2일 TNT 종가에서 33% 할증된 금액으로 총 인수가는 44억 유로(약 5조 2,150억원)에 이를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이번 인수 합의를 통해 2016년 하반기까지 인수금액을 완납하면 최종 인수가 마무리된다.
그러나 인수까지는 아직 넘어야 할 산이 많다. 지난 2013년에도 미국 UPS가 약 70억 달러에 TNT를 인수하려 했지만 유럽연합(EU) 경쟁당국의 반독점 심사에서 승인 거부가 확정되면서 무산됐었다.
하지만 FedEx와 TNT 양사는 이번에는 무난하게 유럽연합(EU)의 심사를 통과할 것으로 자신했다. FedEx의 유럽지역 점유율이 UPS보다 낮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한편 2013년 기준 유럽 국제운송시장에서 FedEx는 10%, UPS는 25%를 차지했었다.
이번 TNT 인수를 통해 FedEx 측은 유럽지역의 사업 강화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확대를 가속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따르면 FedEx와 TNT는 지난 4월 7일(현지시간) 공동성명을 통해 주당 8유로에 FedEx가 TNT를 인수하는 안을 합의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매입가격은 지난 4월 2일 TNT 종가에서 33% 할증된 금액으로 총 인수가는 44억 유로(약 5조 2,150억원)에 이를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이번 인수 합의를 통해 2016년 하반기까지 인수금액을 완납하면 최종 인수가 마무리된다.
그러나 인수까지는 아직 넘어야 할 산이 많다. 지난 2013년에도 미국 UPS가 약 70억 달러에 TNT를 인수하려 했지만 유럽연합(EU) 경쟁당국의 반독점 심사에서 승인 거부가 확정되면서 무산됐었다.
하지만 FedEx와 TNT 양사는 이번에는 무난하게 유럽연합(EU)의 심사를 통과할 것으로 자신했다. FedEx의 유럽지역 점유율이 UPS보다 낮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한편 2013년 기준 유럽 국제운송시장에서 FedEx는 10%, UPS는 25%를 차지했었다.
이번 TNT 인수를 통해 FedEx 측은 유럽지역의 사업 강화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확대를 가속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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