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 한국계 포워더의 항공물량이 점점 축소되고 있다. 일본계 대기업 포워더에서는 INFRA를 바탕으로 저가 운임 정책을 통해 독점을 늘리는 추세다.
대만 - 경기 회복에 따라 IT 제품 출하가 늘어 나고 있으며, 한국/일본을 비롯한 미주 항공 물량이 증가하고 있다.
베트남 - 8월 수출 항공 물량의 성수기 시작으로 월말에 물량이 집중되면서 스페이스가 매우 부족한 상황이다. 해운의 경우 WOOD PELLET 화물 약세로 space는 다소 완화되었으나, 9월부터 운임 인상됐다.
필리핀 - PORT DRAYAGE 업체들의 장기 파업으로 입항 후 NORTH, SOUTH 의 컨테이너 하역에 약 18일 정도 소요되고 있다. 또한 필리핀발 MANILA PORT 혼잡 및 선사 노선 축소로 인하여 Delay가 계속 발생되고 있다.
태국 - 지난달 초 쿠데타 발생으로 인해 관광객 감소하면서 각 국가별 항공사 스케줄 취소 및 기종이 감소되고 있다. 해운의 경우 9월부터 BKK-BUSAN 신규서비스로 선박을 HEUNGA, KMTC, SINOKOR 가 1대씩 투입함으로써 한국향 스페이스 부족 현상이 완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인도 - 현재 인도 시장에 현대 상선이 본사 인원을 절반 수준으로 줄이고 긴축 경영을 하고 있다는 정보다. 항공 시장은 수요와 공급이 균형을 이루고 있기에 운임과 space에 변화 없다.
미국 LA - 지난 8월 항공 및 해운 space는 TIGHT한 상황이며, 항만의 CONGESTION 으로 IMPORT 시간이 빈번하게 지연되고 있다. / H&Friends 제공
대만 - 경기 회복에 따라 IT 제품 출하가 늘어 나고 있으며, 한국/일본을 비롯한 미주 항공 물량이 증가하고 있다.
베트남 - 8월 수출 항공 물량의 성수기 시작으로 월말에 물량이 집중되면서 스페이스가 매우 부족한 상황이다. 해운의 경우 WOOD PELLET 화물 약세로 space는 다소 완화되었으나, 9월부터 운임 인상됐다.
필리핀 - PORT DRAYAGE 업체들의 장기 파업으로 입항 후 NORTH, SOUTH 의 컨테이너 하역에 약 18일 정도 소요되고 있다. 또한 필리핀발 MANILA PORT 혼잡 및 선사 노선 축소로 인하여 Delay가 계속 발생되고 있다.
태국 - 지난달 초 쿠데타 발생으로 인해 관광객 감소하면서 각 국가별 항공사 스케줄 취소 및 기종이 감소되고 있다. 해운의 경우 9월부터 BKK-BUSAN 신규서비스로 선박을 HEUNGA, KMTC, SINOKOR 가 1대씩 투입함으로써 한국향 스페이스 부족 현상이 완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인도 - 현재 인도 시장에 현대 상선이 본사 인원을 절반 수준으로 줄이고 긴축 경영을 하고 있다는 정보다. 항공 시장은 수요와 공급이 균형을 이루고 있기에 운임과 space에 변화 없다.
미국 LA - 지난 8월 항공 및 해운 space는 TIGHT한 상황이며, 항만의 CONGESTION 으로 IMPORT 시간이 빈번하게 지연되고 있다. / H&Friends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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