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해컨테이너운임지수(SCFI)에 따르면 아시아-유럽향 스팟운임이 2.1% 감소한 1.083불/TEU인 것으로 나타났다. 100불이 감소한 것으로 최근 선사들의 선복 추가에 따른 것이다.
이제 성수기가 끝나는 것이 아니냐는 해석이 일고 있다. 8월 초 대비 372불이나 하락 했기 때문으로 연말까지 운임 인상은 없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지중해 운임도 지난 8월 말 기준 1,378불을 기록, 전주 대비 167불(3.4%) 떨어졌다.
반면 태평양항로 서향 항로는 6.6% 상승한 2,178불/FEU를 기록했으며 아시아-북미동안 항로도 4.4% 상승한 4,344불/FEU를 기록했다.
드루리 홍콩 및 LA 벤치마크 운임은 2,075불/FEU로 2주연속 정체 상황이다. 그러나 드루리측에서는 선사들이 9월 운임을 일제히 인상할 것으로 보여 지수 자체도 함께 상승할 것으로 예상했다. / 김석융 부장
이제 성수기가 끝나는 것이 아니냐는 해석이 일고 있다. 8월 초 대비 372불이나 하락 했기 때문으로 연말까지 운임 인상은 없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지중해 운임도 지난 8월 말 기준 1,378불을 기록, 전주 대비 167불(3.4%) 떨어졌다.
반면 태평양항로 서향 항로는 6.6% 상승한 2,178불/FEU를 기록했으며 아시아-북미동안 항로도 4.4% 상승한 4,344불/FEU를 기록했다.
드루리 홍콩 및 LA 벤치마크 운임은 2,075불/FEU로 2주연속 정체 상황이다. 그러나 드루리측에서는 선사들이 9월 운임을 일제히 인상할 것으로 보여 지수 자체도 함께 상승할 것으로 예상했다. / 김석융 부장
[ⓒ 코리아포워더타임즈 & parcelherald.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보기
NEWS - 최신 주요기사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