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해운, CKYHE 메가 얼라이언스 출범
현대상선, G6 서비스 강화 및 매각 통한 유동성 조정
한진해운(대표이사 최은영)이 속한 CKYH 얼라이언스(코스코·K-라인·양밍·한진해운)가 세계 4위 선사인 대만의 ‘에버그린’과 손잡고 컨테이너 서비스 협력 체제를 강화에 나섰다.
CKYH 회원사와 에버그린 경영진은 지난달 20일 상해에서 서명식을 갖고 CKYHE얼라이언스를 내달 1일 출범시킨다는 계획이다.
기존 세계 최대 규모로 알려진 P3 가 유럽계 선사로 구성되었다면 한진해운을 포함한 CKYHE 얼라이언스는 아시아 대표선사들이 참여해 결성된 만큼, 아시아 발 화물 운송에 강점을 보이며 유럽항로에서 P3에 이어 세계 2위 규모의 얼라이언스가 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한진해운은 CKYHE 얼라이언스와 우선적으로 지중해를 포함한 아시아~유럽 항로 서비스를 대폭 확대하고 대형선 1만3000TEU를 포함한 총 109척의 선박을 투입해 기존 7개 노선에서 총 10개노선(북유럽노선 6개·지중해노선 4개)으로 운항 횟수를 증가시킬 계획이다.
또한 북유럽 항로 79개, 지중해 항로 63개 기항지를 운항하며 한층 강화된 서비스 네트워크를 통해 높은 수준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진해운 관계자는 “이번 얼라이언스 결성은 각 사의 장점을 모아 보유 자원의 효율성을 증대시켜 고객에게 더욱 안정적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뿐만아니라 고효율 저비용의 초대형 선대 구성이 더욱 용이해져 글로벌 선사들의 화두인 원가 경쟁력 확보를 통한 수지 개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번 CKYHE 얼라이언스는 유럽 및 기타 국가 관계 당국과 협의를 마무리하고 3월 1일 공식 출범 후, 4월 중순부터 아시아-유럽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현대상선, 'G6' 미주 서안·대서양 항로 17개 노선 확정
한편 현대상선은 지난달 21일 G6 얼라이언스 소속 선사들과 아시아~미주 서안과 대서양 항로까지 확대하기로 한 서비스 노선 17개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현대상선 관계자는 "이번 노선 확정으로 2분기 내 서비스를 개시해 다양한 지역에 빠른게 운송할 수 있게 됐다"며 "G6와 협력을 통해 고객사의 다양한 요구사항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한 차원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G6는 현대상선이 소속돼 있는 TNWA(뉴월드얼라이언스)와 GA(그랜드얼라이언스)가 합쳐 2011년 말 출범한 해운사 연합으로 아시아~유럽 항로를 운항하고 있다.TNWA 소속 현대상선을 비롯해, APL(싱가포르), MOL(일본)과 GA 소속의 하팍로이드(독일), NYK(일본), OOCL(홍콩) 등 6개 해운회사가 참여하고 있다.
G6는 2012년 3월 아시아~유럽 항로와 아시아~지중해 항로에서 협력 서비스를 개시하고, 지난해 5월 아시아~북미 동안 항로까지 넓혀 모두 12개 노선을 운항하고 있다
앞서 현대상선은 지난달 LNG 운송사업 매각을 위한 입찰을 시작해 지난 6일 총 6개 후보자로부터 인수의향서를 제출받았으며 이들 기업 중 IMM 인베스트먼트사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매각가는 100% 지분기준으로 1조1천억원 수준이며, 향후 우선협상대상자의 실사를 거쳐 상반기 내 매각이
마무리될 예정이다.
이번에 매각하는 현대상선의 LNG 운송사업은 총 10척의 LNG선이 한국가스공사와 최장 2028년까지 장기운송계약이 맺어 운영되고 있으며, 해마다 국내 LNG수요량의 약 20% 정도인 730만톤을 수송해왔다. 현대상선은 금번 매각대금으로 관련 부채를 상환하고, 추가적인 유동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현대상선, G6 서비스 강화 및 매각 통한 유동성 조정
한진해운(대표이사 최은영)이 속한 CKYH 얼라이언스(코스코·K-라인·양밍·한진해운)가 세계 4위 선사인 대만의 ‘에버그린’과 손잡고 컨테이너 서비스 협력 체제를 강화에 나섰다.
CKYH 회원사와 에버그린 경영진은 지난달 20일 상해에서 서명식을 갖고 CKYHE얼라이언스를 내달 1일 출범시킨다는 계획이다.
기존 세계 최대 규모로 알려진 P3 가 유럽계 선사로 구성되었다면 한진해운을 포함한 CKYHE 얼라이언스는 아시아 대표선사들이 참여해 결성된 만큼, 아시아 발 화물 운송에 강점을 보이며 유럽항로에서 P3에 이어 세계 2위 규모의 얼라이언스가 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한진해운은 CKYHE 얼라이언스와 우선적으로 지중해를 포함한 아시아~유럽 항로 서비스를 대폭 확대하고 대형선 1만3000TEU를 포함한 총 109척의 선박을 투입해 기존 7개 노선에서 총 10개노선(북유럽노선 6개·지중해노선 4개)으로 운항 횟수를 증가시킬 계획이다.
또한 북유럽 항로 79개, 지중해 항로 63개 기항지를 운항하며 한층 강화된 서비스 네트워크를 통해 높은 수준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진해운 관계자는 “이번 얼라이언스 결성은 각 사의 장점을 모아 보유 자원의 효율성을 증대시켜 고객에게 더욱 안정적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뿐만아니라 고효율 저비용의 초대형 선대 구성이 더욱 용이해져 글로벌 선사들의 화두인 원가 경쟁력 확보를 통한 수지 개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번 CKYHE 얼라이언스는 유럽 및 기타 국가 관계 당국과 협의를 마무리하고 3월 1일 공식 출범 후, 4월 중순부터 아시아-유럽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현대상선, 'G6' 미주 서안·대서양 항로 17개 노선 확정
한편 현대상선은 지난달 21일 G6 얼라이언스 소속 선사들과 아시아~미주 서안과 대서양 항로까지 확대하기로 한 서비스 노선 17개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현대상선 관계자는 "이번 노선 확정으로 2분기 내 서비스를 개시해 다양한 지역에 빠른게 운송할 수 있게 됐다"며 "G6와 협력을 통해 고객사의 다양한 요구사항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한 차원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G6는 현대상선이 소속돼 있는 TNWA(뉴월드얼라이언스)와 GA(그랜드얼라이언스)가 합쳐 2011년 말 출범한 해운사 연합으로 아시아~유럽 항로를 운항하고 있다.TNWA 소속 현대상선을 비롯해, APL(싱가포르), MOL(일본)과 GA 소속의 하팍로이드(독일), NYK(일본), OOCL(홍콩) 등 6개 해운회사가 참여하고 있다.
G6는 2012년 3월 아시아~유럽 항로와 아시아~지중해 항로에서 협력 서비스를 개시하고, 지난해 5월 아시아~북미 동안 항로까지 넓혀 모두 12개 노선을 운항하고 있다
앞서 현대상선은 지난달 LNG 운송사업 매각을 위한 입찰을 시작해 지난 6일 총 6개 후보자로부터 인수의향서를 제출받았으며 이들 기업 중 IMM 인베스트먼트사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매각가는 100% 지분기준으로 1조1천억원 수준이며, 향후 우선협상대상자의 실사를 거쳐 상반기 내 매각이
마무리될 예정이다.
이번에 매각하는 현대상선의 LNG 운송사업은 총 10척의 LNG선이 한국가스공사와 최장 2028년까지 장기운송계약이 맺어 운영되고 있으며, 해마다 국내 LNG수요량의 약 20% 정도인 730만톤을 수송해왔다. 현대상선은 금번 매각대금으로 관련 부채를 상환하고, 추가적인 유동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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