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상선은 20일 컨테이너 박스 1만 8,097대를 미국과 홍콩에 있는 리스사에 세일앤리스백(sale & lease back) 방식으로 매각해 563억 원을 조달했다고 밝혔다.
현대상선은 올 1월 1만 8,756대, 6월 3만 4,859대에 이어 이번에 1만 8,097대를 매각해 리스방식으로 사용하고 있다. 현대상선은 올해 컨테이너 박스 총 7만 1,712대를 매각하고 이를 통해 총 1,801억 원을 확보했다.
현대상선측은 “이번 컨테이너 박스 매각은 미래 필요한 자금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한 것”이라며 “조달한 자금은 향후 도래하는 차입금 상환에 사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상선은 올 해 현대건설 이행보증금 2,388억 원 반환에 이어, 컨테이너 운임채권 유동화 1억 4,000만 달러, 부산신항 장비 유동화 1,750억 원, 유상증자 1,560억 원, 컨테이너 박스 매각 1,801억 원 등 유동성 확보를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해왔다.
현대상선은 올 1월 1만 8,756대, 6월 3만 4,859대에 이어 이번에 1만 8,097대를 매각해 리스방식으로 사용하고 있다. 현대상선은 올해 컨테이너 박스 총 7만 1,712대를 매각하고 이를 통해 총 1,801억 원을 확보했다.
현대상선측은 “이번 컨테이너 박스 매각은 미래 필요한 자금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한 것”이라며 “조달한 자금은 향후 도래하는 차입금 상환에 사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상선은 올 해 현대건설 이행보증금 2,388억 원 반환에 이어, 컨테이너 운임채권 유동화 1억 4,000만 달러, 부산신항 장비 유동화 1,750억 원, 유상증자 1,560억 원, 컨테이너 박스 매각 1,801억 원 등 유동성 확보를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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