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물류기업 한진은 소비자 중심경영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획득 하였다고 16일 밝혔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CCM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제도이다.
한진은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 확산과 시스템 구축을 통한 경쟁력 강화 및 소비자 권익 증진을 목적으로 이번 인증을 진행하였으며, 경영자의 리더십, 소비자중심 경영체계, 불만관리 프로세스, 성과관리 등의 다양하고 심층적인 심사 기준을 충족한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한진은 인증 심사 이전부터 VOC(Voice of Customer / 고객의 소리) 최우선 조치, 귀책 클레임 보상절차 신속 진행 등의 엄격한 지침은 물론, 고객 응대시 상담원이 변경되더라도 고객의 불편이 없도록 하는 응대내역 공유와 같은 세심한 지침들이 경영층의 지시로 철저히 수행되고 있다.
한진 관계자는 “지난 6월부터 TF(Task Force)팀을 운영하며 CCM 인증 획득에 필요한 까다로운 요건을 모두 만족시켰다”며 “이번 인증으로 한진의 서비스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으며, 앞으로도 완벽한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제
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CCM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제도이다.
한진은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 확산과 시스템 구축을 통한 경쟁력 강화 및 소비자 권익 증진을 목적으로 이번 인증을 진행하였으며, 경영자의 리더십, 소비자중심 경영체계, 불만관리 프로세스, 성과관리 등의 다양하고 심층적인 심사 기준을 충족한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한진은 인증 심사 이전부터 VOC(Voice of Customer / 고객의 소리) 최우선 조치, 귀책 클레임 보상절차 신속 진행 등의 엄격한 지침은 물론, 고객 응대시 상담원이 변경되더라도 고객의 불편이 없도록 하는 응대내역 공유와 같은 세심한 지침들이 경영층의 지시로 철저히 수행되고 있다.
한진 관계자는 “지난 6월부터 TF(Task Force)팀을 운영하며 CCM 인증 획득에 필요한 까다로운 요건을 모두 만족시켰다”며 “이번 인증으로 한진의 서비스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으며, 앞으로도 완벽한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제
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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