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글로비스는 지난달 26일 오전 전남 영암 현대삼호중공업에서 자동차 단위 대수 RT 기준 7,300대적 자동차 운반선(PCTC, Pure Car and Truck Carrier) ‘글로비스 스피릿(GLOVIS SPIRIT)’호의 명명식을 가졌다.
승용차-트럭-건설장비 등의 차량을 전문으로 수송할 수 있는 글로비스 스피릿은 글로벌 자동차 운반 선사(船社)의 주력 PCTC 선형인 6500대적 대비 한번에 800대의 차량을 추가로 선적할 수 있는 초대형 운반선이다.
글로비스 스피릿은 6,500대적과 같은 축구장 2개 길이인 200미터의 제원을 갖고 있지만, 너비를 3미터 늘인 35.4미터로 세계 최초의 ‘포스트 파나막스’형 자동차 운반선이다.
기존의 주력 자동차 운반선은 태평양과 대서양을 잇는 주요 항로인 파나마 운하의 폭 33.6미터에 맞춘 ‘파나막스(Panamax)’형이었다. 하지만 현재 파나마 운하 폭을 55미터로 확장하는 공사가 이뤄짐에 따라 앞으로는 글로비스 스피릿과 같은 포스트 파나막스형 자동차 운반선의 운항이 가능하게 된다. 현재 60% 진척도를 보이고 있는 파나마 운하 확장 공사는 2015년 상반기에 완료될 예정이다.
현대글로비스는 올 연말까지 추가로 2척의 7,300대적 포스트 파나막스형 자동차 운반 신조선을 현대삼호중공업으로부터 인도받을 예정이다.
승용차-트럭-건설장비 등의 차량을 전문으로 수송할 수 있는 글로비스 스피릿은 글로벌 자동차 운반 선사(船社)의 주력 PCTC 선형인 6500대적 대비 한번에 800대의 차량을 추가로 선적할 수 있는 초대형 운반선이다.
글로비스 스피릿은 6,500대적과 같은 축구장 2개 길이인 200미터의 제원을 갖고 있지만, 너비를 3미터 늘인 35.4미터로 세계 최초의 ‘포스트 파나막스’형 자동차 운반선이다.
기존의 주력 자동차 운반선은 태평양과 대서양을 잇는 주요 항로인 파나마 운하의 폭 33.6미터에 맞춘 ‘파나막스(Panamax)’형이었다. 하지만 현재 파나마 운하 폭을 55미터로 확장하는 공사가 이뤄짐에 따라 앞으로는 글로비스 스피릿과 같은 포스트 파나막스형 자동차 운반선의 운항이 가능하게 된다. 현재 60% 진척도를 보이고 있는 파나마 운하 확장 공사는 2015년 상반기에 완료될 예정이다.
현대글로비스는 올 연말까지 추가로 2척의 7,300대적 포스트 파나막스형 자동차 운반 신조선을 현대삼호중공업으로부터 인도받을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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