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대표이사 부회장 이채욱)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한국 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서 택배부문 1위에 선정됐다. CJ대한통운은 KCSI 택배부문에서 올해까지 5년 연속으로 선정됐으며, 총 8회 1위에 선정됐다.
특히 CJ대한통운은 올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2013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종합물류서비스 부문 1위에,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조사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택배부문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CJ대한통운은 서비스 품질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고 밝혔다. CJ대한통운은 택배 서비스 품질을 8가지 부문으로 나누고 이를 계수화해 관리하는 SQI(Service Quality indicator)제도를 도입해 과학적인 서비스품질 관리시스템을 구축했으며, 대전에 ALL-IT기반의 통합콜센터를 운영해 전화 한 통화로 고객이 원하는 모든 것을 제공받을 수 있는 원-스탑(One stop)서비스를 구현하고 있다.
식품, 제조업계에서 시행되는 실명제를 도입, 택배 운송장에 배송한 택배 기사의 이름이 인쇄되는 시스템을 구축해 누가 택배화물을 배송했는지 알 수 있는 배달 실명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고객 전화번호를 암호화해 택배 운송장에 가상의 전화번호가 인쇄되게끔 해 소중한 고객 개인정보를 보호할 수 있는 시스템도 구축했다.
특히 CJ대한통운은 올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2013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종합물류서비스 부문 1위에,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조사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택배부문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CJ대한통운은 서비스 품질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고 밝혔다. CJ대한통운은 택배 서비스 품질을 8가지 부문으로 나누고 이를 계수화해 관리하는 SQI(Service Quality indicator)제도를 도입해 과학적인 서비스품질 관리시스템을 구축했으며, 대전에 ALL-IT기반의 통합콜센터를 운영해 전화 한 통화로 고객이 원하는 모든 것을 제공받을 수 있는 원-스탑(One stop)서비스를 구현하고 있다.
식품, 제조업계에서 시행되는 실명제를 도입, 택배 운송장에 배송한 택배 기사의 이름이 인쇄되는 시스템을 구축해 누가 택배화물을 배송했는지 알 수 있는 배달 실명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고객 전화번호를 암호화해 택배 운송장에 가상의 전화번호가 인쇄되게끔 해 소중한 고객 개인정보를 보호할 수 있는 시스템도 구축했다.
[ⓒ 코리아포워더타임즈 & parcelherald.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보기
NEWS - 최신 주요기사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