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항 1분기 처리 물동량이 원유 수입 감소에도 불구하고, 석유정제품, 자동차 수출 증가에 힘입어 전년 동기대비 소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울산항만공사(UPA, 사장 : 박종록)에 따르면 3월까지 처리 누계 물동량은 4,835만톤으로 집계되어 전년 동기대비 5.7%(261만톤) 늘어났다.
유형별로는 수입화물이 2,460만톤 처리돼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8% 감소하였지만, 수출/환적/연안화물은 각각 1,710만톤, 81만톤, 584만톤 처리돼 18.0%, 29.2%, 9.7%씩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울산항의 주력 화물인 액체화물은 원유 수입이 감소(3.8%, 69만톤)하였지만, 석유정제품 수출 증가(18.2%, 142만톤)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2.4%(89만톤) 증가한 3,816만톤이 처리되었고 전체 물동량의 78.9%를 차지했다.
컨테이너화물은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한 83,597TEU(TEU:20피트 길이 컨테이너 1개)를 처리하였고, 일반화물은 차량, 기계류 등의 수출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20.3%(172만톤)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물동량을 가늠할 수 있는 외항선의 1분기 울산항 입항은 3,079척으로 전년 동기 대비 0.9%(30척) 증가에 그쳤지만, 외항선 입항 총톤수는 48,178천톤으로 5.7% 증가했다. /송아랑 기자
울산항만공사(UPA, 사장 : 박종록)에 따르면 3월까지 처리 누계 물동량은 4,835만톤으로 집계되어 전년 동기대비 5.7%(261만톤) 늘어났다.
유형별로는 수입화물이 2,460만톤 처리돼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8% 감소하였지만, 수출/환적/연안화물은 각각 1,710만톤, 81만톤, 584만톤 처리돼 18.0%, 29.2%, 9.7%씩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울산항의 주력 화물인 액체화물은 원유 수입이 감소(3.8%, 69만톤)하였지만, 석유정제품 수출 증가(18.2%, 142만톤)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2.4%(89만톤) 증가한 3,816만톤이 처리되었고 전체 물동량의 78.9%를 차지했다.
컨테이너화물은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한 83,597TEU(TEU:20피트 길이 컨테이너 1개)를 처리하였고, 일반화물은 차량, 기계류 등의 수출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20.3%(172만톤)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물동량을 가늠할 수 있는 외항선의 1분기 울산항 입항은 3,079척으로 전년 동기 대비 0.9%(30척) 증가에 그쳤지만, 외항선 입항 총톤수는 48,178천톤으로 5.7% 증가했다. /송아랑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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