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은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으로부터 3회 연속 ‘한국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한국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은 업계와 학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이 현장, 고객, 암행평가 등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도 등이 우수한 기업에게 수여하는 서비스품질 관련 국내 유일의 정부인증 제도이다.
이번 인증에서 한진은 다양한 서비스 개선활동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불만사항에 대해 신속하면서 적극적인 대응체제를 도입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진 한 관계자는 “고객맞춤형 프리미엄 택배서비스 제공과 제휴업체와의 부가서비스를 강화하여 고객편의를 높이는 것은 물론 다양한 서비스 품질 향상 개선활동에 총력을 다해 고품격 택배서비스를 선도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진은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배송직원의 서비스 마인드 강화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모범 배송직원인 서비스리더 주관의 소그룹 교육과 고객만족서비스 실천의지를 다짐하는 ‘택배서비스 준수 서약 캠페인’, 영업소의 집배송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The Level-Up Program” 운영 등 다양한 서비스 품질 향상 개선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이밖에도 매월 한진택배를 이용한 고객 중 배송완료 3일 이내의 각 지역 고객 500여명을 대상으로 서비스 만족도를 진단하고 있으며, 모니터링 결과 나타난 문제점에 대해 각 점·소별로 유형을 분석하고 취약한 부분을 집중 교육하여 고객 불편사항을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개선해 나가고 있다.
앞서 한진은 지난 11월 브랜드가치평가회사인 브랜드스톡에서 주관하는 2011대한민국 하이스트브랜드 택배 부문 대상에 선정되는 등 각종 서비스 평가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송아랑 기자
‘한국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은 업계와 학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이 현장, 고객, 암행평가 등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도 등이 우수한 기업에게 수여하는 서비스품질 관련 국내 유일의 정부인증 제도이다.
이번 인증에서 한진은 다양한 서비스 개선활동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불만사항에 대해 신속하면서 적극적인 대응체제를 도입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진 한 관계자는 “고객맞춤형 프리미엄 택배서비스 제공과 제휴업체와의 부가서비스를 강화하여 고객편의를 높이는 것은 물론 다양한 서비스 품질 향상 개선활동에 총력을 다해 고품격 택배서비스를 선도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진은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배송직원의 서비스 마인드 강화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모범 배송직원인 서비스리더 주관의 소그룹 교육과 고객만족서비스 실천의지를 다짐하는 ‘택배서비스 준수 서약 캠페인’, 영업소의 집배송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The Level-Up Program” 운영 등 다양한 서비스 품질 향상 개선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이밖에도 매월 한진택배를 이용한 고객 중 배송완료 3일 이내의 각 지역 고객 500여명을 대상으로 서비스 만족도를 진단하고 있으며, 모니터링 결과 나타난 문제점에 대해 각 점·소별로 유형을 분석하고 취약한 부분을 집중 교육하여 고객 불편사항을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개선해 나가고 있다.
앞서 한진은 지난 11월 브랜드가치평가회사인 브랜드스톡에서 주관하는 2011대한민국 하이스트브랜드 택배 부문 대상에 선정되는 등 각종 서비스 평가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송아랑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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