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물류 관련 연구기관 트랜스포트 인텔리전스(Transport Intelligence) 선정 기준, 해상화물 포워더 세계 4위, 항공화물 포워더 세계 10위의 국내 최대 종합물류기업인 범한판토스가 새로운 국제특송 브랜드인 ‘Pantos Express’ 를 론칭했다.
‘Pantos Express’ 는 범한판토스의 회사명과 ‘신속함∙급행’ 등을 의미하는 ‘Express’ 의 결합어로 범한판토스의 국제특송 서비스 브랜드임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했다.
범한판토스는 ‘Pantos Express’ 의 론칭과 함께, 기존 B2B 국제특송(기업고객을 대상으로 한 국제특송) 서비스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B2C 국제특송(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국제특송)으로의 사업 확대를 본격화해 일반 소비자들도 범한판토스의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범한판토스는 지난 2006년 국제특송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축적된 운송/통관 노하우를 기반으로 전 세계를 무대로 Door To Door 또는 Door To Airpor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범한판토스는 국내 종합물류회사로는 최대의 글로벌 네트워크(전세계 34개국, 103개 지역, 125개의 글로벌 네트워크), 첨단 해외 화물추적 시스템, 운임 경쟁력, 총면적 약 16,000㎡에 달하는 인천공항물류센터 등의 강점을 바탕으로 글로벌 특송 회사들과 당당히 경쟁하고 있다.
또한 기존의 국제 특송회사가 하지 않는 틈새 시장을 공략해 사업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 범한판토스는 현재 두바이에 국제특송을 위한 자체 법인을 설립해 중동 지역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글로벌 특송회사들은 허브앤스포크(여러 항공노선을 대도시 터미널에 집중시키는 방식) 방식을 채택해 화물이 허브인 유럽을 경유해 중동에 도착하는 시스템인 반면, 범한판토스는 두바이 지역을 허브로 두고 포인트 투 포인트(출발지와 도착지를 한번에 연결) 방식의 직항로를 개설해 중동까지 운송에 걸리는 시간을 글로벌 회사 대비 1∼2일 단축하고 있다.
한편, 범한판토스의 김상학 국제특송사업부장은 “앞으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통해 고객 만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Pantos Express 를 전 세계 국제특송 시장의 파워브랜드로 키워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송아랑 기자
‘Pantos Express’ 는 범한판토스의 회사명과 ‘신속함∙급행’ 등을 의미하는 ‘Express’ 의 결합어로 범한판토스의 국제특송 서비스 브랜드임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했다.
범한판토스는 ‘Pantos Express’ 의 론칭과 함께, 기존 B2B 국제특송(기업고객을 대상으로 한 국제특송) 서비스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B2C 국제특송(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국제특송)으로의 사업 확대를 본격화해 일반 소비자들도 범한판토스의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범한판토스는 지난 2006년 국제특송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축적된 운송/통관 노하우를 기반으로 전 세계를 무대로 Door To Door 또는 Door To Airpor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범한판토스는 국내 종합물류회사로는 최대의 글로벌 네트워크(전세계 34개국, 103개 지역, 125개의 글로벌 네트워크), 첨단 해외 화물추적 시스템, 운임 경쟁력, 총면적 약 16,000㎡에 달하는 인천공항물류센터 등의 강점을 바탕으로 글로벌 특송 회사들과 당당히 경쟁하고 있다.
또한 기존의 국제 특송회사가 하지 않는 틈새 시장을 공략해 사업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 범한판토스는 현재 두바이에 국제특송을 위한 자체 법인을 설립해 중동 지역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글로벌 특송회사들은 허브앤스포크(여러 항공노선을 대도시 터미널에 집중시키는 방식) 방식을 채택해 화물이 허브인 유럽을 경유해 중동에 도착하는 시스템인 반면, 범한판토스는 두바이 지역을 허브로 두고 포인트 투 포인트(출발지와 도착지를 한번에 연결) 방식의 직항로를 개설해 중동까지 운송에 걸리는 시간을 글로벌 회사 대비 1∼2일 단축하고 있다.
한편, 범한판토스의 김상학 국제특송사업부장은 “앞으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통해 고객 만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Pantos Express 를 전 세계 국제특송 시장의 파워브랜드로 키워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송아랑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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