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통합물류협회는 기업의 물류담당 임직원들의 업무역량 향상과 글로벌로지스틱스 동향탐색을 위해 ‘일본 녹색물류 우수기업 벤치마킹 연수’를 11월 16일(화)∼19일(금), 3박 4일 간의 일정으로 개최한다.
이번 일본녹색물류 우수기업 벤치마킹 연수는 그린물류관련 정책을 선행 실시하고 있는 일본의 사례 검토 및 우수물류현장방문을 통한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진행된다.
▲일본로지스틱스 시스템 협회의 일본의 그린물류 특별세미나를 시작으로 ▲야마토 운수의 에코드라이브, ▲료쇼쿠의 RFID를 활용한 큐레이트 공동화, ▲후지쯔의 그린조달, ▵플라넷물류의 공동 물류를 통한 효율화, ▲일본화물철도주식회사의 슈퍼그린셔틀, ▲카와사키 에코타운의 환경보전 생태산업단지 등 7곳의 우수녹색물류 현장에서의 벤치마킹 연수를 통해 한국의 녹색물류를 이끌어갈 물류전문가들의 역량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금번 연수 프로그램 확인 및 참가신청은 한국통합물류협회 교육 홈페이지(http://edu.koila.or.kr)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한국통합물류협회는 지난 9월 ‘2010 일본우수 물류현장 연구조사단’을 이끌고 2010 동경국제물류종합전 참관 및 도요타 L&F, 히타치 물류 등의 우수물류 현장 방문을 성공적으로 마친바 있다. / 김석융 부장
[ⓒ 코리아포워더타임즈 & parcelherald.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보기
NEWS - 최신 주요기사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