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성이 지난 7월 5일에 발표한 2009년도 택배화물 등의 취급실적에 따르면, 화물취급 개수가 31억 3,694만개(전기대비 2.3%감소)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트럭운송 31억 776만개(2.2%감소), 항공 등 이용운송 2,918만개(14.6%감소)였으며, 서비스별로는 타큐빙(宅急便:야마토운수 브랜드명), 히갸쿠-타큐빙(飛脚宅配便:사가와 브랜드명), 유팩(우정국택배 브랜드명)과 펠리칸(일본통운 브랜드명)의 상위 4개사가 91.5%를 점유했다.
또한, 항공 등 이용운송도 슈퍼 펠리칸편(일본통운 브랜드명), 히갸큐 항공편(사가와 브랜드명), 타큐빙 타임서비스(야마토 브랜드명)의 상위 3사가 전체의 86.3%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메일편 취급수는 51억 3,278만개(2.5%증가)로 유메일(우정국 브랜드명)과 쿠로네코 메일편(야마토 브랜드명)의 상위 2개사가 전체의 93.6%를 점유했다. / 김석융 부장
이 중, 트럭운송 31억 776만개(2.2%감소), 항공 등 이용운송 2,918만개(14.6%감소)였으며, 서비스별로는 타큐빙(宅急便:야마토운수 브랜드명), 히갸쿠-타큐빙(飛脚宅配便:사가와 브랜드명), 유팩(우정국택배 브랜드명)과 펠리칸(일본통운 브랜드명)의 상위 4개사가 91.5%를 점유했다.
또한, 항공 등 이용운송도 슈퍼 펠리칸편(일본통운 브랜드명), 히갸큐 항공편(사가와 브랜드명), 타큐빙 타임서비스(야마토 브랜드명)의 상위 3사가 전체의 86.3%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메일편 취급수는 51억 3,278만개(2.5%증가)로 유메일(우정국 브랜드명)과 쿠로네코 메일편(야마토 브랜드명)의 상위 2개사가 전체의 93.6%를 점유했다. / 김석융 부장
[ⓒ 코리아포워더타임즈 & parcelherald.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보기
NEWS - 최신 주요기사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