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테이너선 인도연기과 발주취소 및 노후선 해체 등이 전세계 글로벌 선대에 영! 향을 미쳐 올해 연간 선대확대 규모는 약 5%대에 그칠 것이라는 분석이 제기됐다.
최근 클락슨은 보고서를 통해 이같이 밝히며, 이는 1년 전 선주사들이 조선소에게 인도연기 및 발주취소 문의를 하기전 두자릿수의 성장율 보인 것과는 확연히 비교대는 것으로 전했다.
또한, 작년 인도예정인 물량 가운데 약 46% 가량은 실제적으로 인도되지 못했다고 밝혔으며, "여전히 발주취소는 매우 드물지만 대부분의 조선소들은 생산연기에 합의해 작년 컨 전용선 선대 성장율은 6.5%, 가용 컨 선대성장율은 5.2% 정도늘어난 1,510만TEU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하지만, 이는 연초 전망치인 13%대의 성장율을 보일 것이라는 전망과 비교해 훨씬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 김석융 부장
최근 클락슨은 보고서를 통해 이같이 밝히며, 이는 1년 전 선주사들이 조선소에게 인도연기 및 발주취소 문의를 하기전 두자릿수의 성장율 보인 것과는 확연히 비교대는 것으로 전했다.
또한, 작년 인도예정인 물량 가운데 약 46% 가량은 실제적으로 인도되지 못했다고 밝혔으며, "여전히 발주취소는 매우 드물지만 대부분의 조선소들은 생산연기에 합의해 작년 컨 전용선 선대 성장율은 6.5%, 가용 컨 선대성장율은 5.2% 정도늘어난 1,510만TEU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하지만, 이는 연초 전망치인 13%대의 성장율을 보일 것이라는 전망과 비교해 훨씬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 김석융 부장
[ⓒ 코리아포워더타임즈 & parcelherald.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보기
NEWS - 최신 주요기사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