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년 만에 최대 성수기가 예상되는 가운데 국적항공사들이 잇따라 항공화물 운임을 인상시킬 것으로 전망된다.
최근 항공화물 포워딩 업계에 따르면 국적항공사들은 오는 9월 16일 운임인상을 하고 10월 10일과 11월 1일에도 연이어 운임을 인상할 예정이다.
이같은 잇따른 운임인상은 최근 화물 수요가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미주행 화물은 약 100톤~200톤 가량의 백록(Back Lock, 화물기적 보류)이 발생하고 있다.
인천발 시카고행 화물은 9월 초 현재 kg당 4,500원을 호가하고 있고 익스프레스 카고는 IATA Full 태리프에 140%에 달하는 5,400원에 이르고 있다.
이 때문에 대기업 관련 포워딩 기업들은 아예 화물기를 임차에 운항할 계획을 심각하게 고려하고 있는 중이다. / 김석융 기자
최근 항공화물 포워딩 업계에 따르면 국적항공사들은 오는 9월 16일 운임인상을 하고 10월 10일과 11월 1일에도 연이어 운임을 인상할 예정이다.
이같은 잇따른 운임인상은 최근 화물 수요가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미주행 화물은 약 100톤~200톤 가량의 백록(Back Lock, 화물기적 보류)이 발생하고 있다.
인천발 시카고행 화물은 9월 초 현재 kg당 4,500원을 호가하고 있고 익스프레스 카고는 IATA Full 태리프에 140%에 달하는 5,400원에 이르고 있다.
이 때문에 대기업 관련 포워딩 기업들은 아예 화물기를 임차에 운항할 계획을 심각하게 고려하고 있는 중이다. / 김석융 기자
[ⓒ 코리아포워더타임즈 & parcelherald.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보기
NEWS - 최신 주요기사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