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상선이 2분기 매출 1조 4,326억원 달성했다고 지난 8월 10일에 밝혔다.
현대상선에 따르면 매출액은 1조 4,326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15% 감소했고, 영업손실은 1,465억원, 당기순손실은 2,683억원으로 적자가 지속됐다.
이번 실적이 저조한 주된 이유는 컨테이너 부문의 운임 하락 때문인 것으로 분석했다.
이와관련해 현대상선의 관계자는 “컨테이너 물동량은 전 분기 대비 약 18% 증가했지만 전 세계적인 교역 악화로 급락했던 컨테이너 운임이 추가로 하락하면서 손실 폭이 커졌다”며 “더욱이 1분기에 선방했던 유조선 부문 또한 계절적 요인으로 인한 전통적인 비수기를 맞아 수익성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현대상선은 비용절감 및 수익성 위주의 영업, 운임 회복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 등을 통해 불황을 조기에 타개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최근 들어 주요노선에서 컨테이너선 운임 인상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고, 특히 3분기는 컨테이너부문의 성수기이기 때문에 2분기보다 상황이 나아질 것으로 전망했다.
현대상선은 관계자는“최근 유례없는 해운업 불황을 맞이하여 모든 임직원들은 ‘생존’을 뛰어넘어 조기에 흑자 기조를 종착시키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대상선에 따르면 매출액은 1조 4,326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15% 감소했고, 영업손실은 1,465억원, 당기순손실은 2,683억원으로 적자가 지속됐다.
이번 실적이 저조한 주된 이유는 컨테이너 부문의 운임 하락 때문인 것으로 분석했다.
이와관련해 현대상선의 관계자는 “컨테이너 물동량은 전 분기 대비 약 18% 증가했지만 전 세계적인 교역 악화로 급락했던 컨테이너 운임이 추가로 하락하면서 손실 폭이 커졌다”며 “더욱이 1분기에 선방했던 유조선 부문 또한 계절적 요인으로 인한 전통적인 비수기를 맞아 수익성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현대상선은 비용절감 및 수익성 위주의 영업, 운임 회복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 등을 통해 불황을 조기에 타개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최근 들어 주요노선에서 컨테이너선 운임 인상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고, 특히 3분기는 컨테이너부문의 성수기이기 때문에 2분기보다 상황이 나아질 것으로 전망했다.
현대상선은 관계자는“최근 유례없는 해운업 불황을 맞이하여 모든 임직원들은 ‘생존’을 뛰어넘어 조기에 흑자 기조를 종착시키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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