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항공운송협회(IATA) 발표 국제 항공화물 수송 부문 1위
대한항공이 국제 항공화물 수송 실적에서 5년 연속으로 1위를 기록했다.
국제항공운송협회(IATA)가 지난 6월 11일에 발표한‘세계 항공 수송 통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이 지난 2008년 한 해 동안 국제항공 화물을 총 88억 2,200만 톤-킬로미터(Ton-Km, 각 항공편당 수송 톤수에 비행거리를 곱한 값의 합계)를 수송했다. 2위와 3위는 케세이퍼시픽항공(82억4,500만 톤-킬로미터)와 루프트한자(81억9,400만 톤-킬로미터)로 각각 조사됐다.
대한항공의 한 관계자는 "글로벌 경기 침체 속에서도 항공 화물수송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를 이어갈 수 있는 것은 글로벌 항공사로서의 네트워크 확장, 중앙아시아를 비롯한 신시장 개발, 단일 기종의 화물기 운영, 글로벌 수준의 서비스 품질관리 등이 조화를 이뤘기 때문이다"라고 평가했다.
한편 대한항공은 2004년 인천공항 제1 화물터미널의 처리 능력을 연간 103만 톤에서 135만 톤으로 확장했으며, 2007년에는 8월에는 연간 26만 톤을 처리할 수 있는 제2 화물터미널을 완공했다.
특히 한진그룹은 막대한 시장 잠재력을 갖고 있는 중앙아시아 화물시장 공략을 위해 지난 1월 1일부터 향후 10년 동안 우즈베키스탄 나보이 국제공항을 중앙아시아 화물 운송의 허브로 변모시키는 프로젝트를 본격 시작했다. 이 프로젝트에서는 화물터미널 등 공항시설 및 장비확충, 복합 물류 네트워크 구축, 공항경영 합리화 전략 등을 통해 나보이를 중앙아시아 허브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송아랑 기자
대한항공이 국제 항공화물 수송 실적에서 5년 연속으로 1위를 기록했다.
국제항공운송협회(IATA)가 지난 6월 11일에 발표한‘세계 항공 수송 통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이 지난 2008년 한 해 동안 국제항공 화물을 총 88억 2,200만 톤-킬로미터(Ton-Km, 각 항공편당 수송 톤수에 비행거리를 곱한 값의 합계)를 수송했다. 2위와 3위는 케세이퍼시픽항공(82억4,500만 톤-킬로미터)와 루프트한자(81억9,400만 톤-킬로미터)로 각각 조사됐다.
대한항공의 한 관계자는 "글로벌 경기 침체 속에서도 항공 화물수송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를 이어갈 수 있는 것은 글로벌 항공사로서의 네트워크 확장, 중앙아시아를 비롯한 신시장 개발, 단일 기종의 화물기 운영, 글로벌 수준의 서비스 품질관리 등이 조화를 이뤘기 때문이다"라고 평가했다.
한편 대한항공은 2004년 인천공항 제1 화물터미널의 처리 능력을 연간 103만 톤에서 135만 톤으로 확장했으며, 2007년에는 8월에는 연간 26만 톤을 처리할 수 있는 제2 화물터미널을 완공했다.
특히 한진그룹은 막대한 시장 잠재력을 갖고 있는 중앙아시아 화물시장 공략을 위해 지난 1월 1일부터 향후 10년 동안 우즈베키스탄 나보이 국제공항을 중앙아시아 화물 운송의 허브로 변모시키는 프로젝트를 본격 시작했다. 이 프로젝트에서는 화물터미널 등 공항시설 및 장비확충, 복합 물류 네트워크 구축, 공항경영 합리화 전략 등을 통해 나보이를 중앙아시아 허브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송아랑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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