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07년 2월 첫 삽을 뜬지 2년여 만에 중구 항동 7가 112번지에서 터미널 운영을 시작하게된 E1CT가 지난 3월 24일 개장과 동시에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인천항만공사에 따르면 개장과 동시에 들어오는 첫 모선은 'CAPE FULMAR' 의 선박명을 가진 장금상선의 1,200TEU급 컨테이너 선박으로 이날 오전 9시에 기항해 1,500TEU를 양적하하며 인천-청도-홍콩-람차방-방콕-람차방-홍콩을 주 1항차로 운항했다.
개장과 동시에 첫 모선이 입항한 E1CT는 12미터의 수심과 259미터 길이의 안벽을 확보해 3,500TEU급 선박까지 수용이 가능하며, 연간 30만개의 컨테이너를 처리할 수 있다.
인천항만공사 관계자는 "냉동컨테이너 장치장과 2대의 최신 겐트리크레인, 세관검사장을 포함한 E1 컨테이너 터미널은 남항에서 연결되는 배후 수송망과 최신 장비로 그 어느 터미널보다 효율적인 운영시스템을 가지고 있다"며 "E1 컨테이너 터미널은 전기동력의 트랜스퍼크레인을 갖추고 있어 기름 연료를 사용하는 터미널보다 부두 운영 효율이 높고 하역요율에 있어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 김석융 기자
인천항만공사에 따르면 개장과 동시에 들어오는 첫 모선은 'CAPE FULMAR' 의 선박명을 가진 장금상선의 1,200TEU급 컨테이너 선박으로 이날 오전 9시에 기항해 1,500TEU를 양적하하며 인천-청도-홍콩-람차방-방콕-람차방-홍콩을 주 1항차로 운항했다.
개장과 동시에 첫 모선이 입항한 E1CT는 12미터의 수심과 259미터 길이의 안벽을 확보해 3,500TEU급 선박까지 수용이 가능하며, 연간 30만개의 컨테이너를 처리할 수 있다.
인천항만공사 관계자는 "냉동컨테이너 장치장과 2대의 최신 겐트리크레인, 세관검사장을 포함한 E1 컨테이너 터미널은 남항에서 연결되는 배후 수송망과 최신 장비로 그 어느 터미널보다 효율적인 운영시스템을 가지고 있다"며 "E1 컨테이너 터미널은 전기동력의 트랜스퍼크레인을 갖추고 있어 기름 연료를 사용하는 터미널보다 부두 운영 효율이 높고 하역요율에 있어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 김석융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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