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매출 25조에 글로벌 10위권 진입 목표
[img:조양호회장.jpg,align=,width=500,height=332,vspace=0,hspace=0,border=1]
사람 나이 40살이면 자신의 얼굴에 책임을 지는 나이다. 대한항공이 자신의 가치에 진정 책임을 지는 나이에 도달했다.
대한항공은 지난 3월 2일 서울 공항동 본사에서 조양호 회장을 비롯해 임직원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사 40주년 기념식을 열고 오는 2019년 까지 초일류 항공사로 도약하기 위한 ‘2019 경영목표’와 슬로건 ‘새로운 비상(Beyond 40 years of Excellence)’을 발표했다.
대한항공에 따르면 ‘2019 경영목표’는 고품격 서비스, 최첨단 항공기, 글로벌 신시장 개척 등 을 통해 오는 2019년 매출액 25조원을 달성하고 국제 항공여객 수송 순위 는 10위권 내로 진입하고 화물은 15년 연속 1위를 유지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지난 1969년 아시아의 작은 항공사로 첫 날개를 편 대한항공은 지난 40년의 세월 동안 우리나라 경제 발전의 커다란 역할을 담당해 왔다.
대한항공은 40년 동안 지구를 14만 6,700바퀴, 지구에서 달까지 7,700번 이상 왕복하는 거리인 58억 7,152만 5,000km를 운항해오면서 세계 39개국 116개 도시를 누비는 세계적인 항공사로서 우뚝 섰다.
대한항공이 발표한 ‘2019 경영목표’는 절대 안전 운항체제를 기반으로 ▲고객 중심 명품 서비스 제공 ▲핵심 역량 강화 ▲사업영역 확대 ▲선진 경영시스템 구축 등을 통해 오는 2019년 초일류 항공사로 도약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특히 대한항공은 명품 서비스를 위해 친환경 차세대 항공기로 세대 교체작업에 박차를 가한다. 특히 ‘하늘의 특급호텔’로 불리는 A380은 내년부터, B787은 오는 2011년부터 2014년까지 각각 10대씩 들여오고, B737NG, B777-300ER 등 최신형 항공기도 2015년까지 36대 도입 할 예정이다.
대한항공은 오는 2019년 연간 국제 항공여객 수송인원을 현재 1,300만명에서 2,000만명으로, 화물수송량은 166만톤에서 250만톤으로 각각 53%, 50% 이상 확대해 국제 항공여객 수송 순위는 현재 17위에서 10위권 이내로 도약 하고 화물은 15년 연속 세계 1위를 이어가게 된다. 2019년 매출은 현재보다 2.5배 이상 늘어난 25조원, 영업이익은 2조 5,000억원을 달성할 계획이다.
조양호 회장은 “40년 전 모든 것이 부족했지만 한민족의 길을 열겠다는 수송보국(輸送報國)의 소명과 불굴의 정신이 있었기에 오늘의 대한 항공이 되었다”며 “대한항공은 이제 세계 항공업계에서 성공한 항공사, 많은 항공사들이 벤치마킹 하고 싶은 항공사로 자리잡았다”고 평가했다.
조 회장은 이어 “창립 40주년이 되는 올해를 대한항공이 새롭게 출발하는 원년으로 삼고자 한다”면서 “2019년 창립 50주년 때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선도 항공사로서 전 세계 모든 사람들이 타고 싶어하는 최고의 명품 항공사 로 도약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명박 대통령은 대한항공의 창사 40주년을 축하하는 메시지에서 “지금 우리는 세계적인 경제위기 속에 매우 힘든 시기를 지나고 있다”며 “대한항공의 보여준 위기극복 의지와 미래에 대한 준비는 세계 10위권 항공사로 성장하고 대한민국이 경제를 회복하고 선진화로 도약하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이라고 말했다.
반기문 유엔사무총장도 “세계적인 항공사로 발돋움한 대한항공의 발자취 는 대한민국 근대사의 중요한 한 페이지를 장식하였으며, 오늘도 선진 일류 한국을 지구촌 구석구석에 연결시켜 주는 한국의 날개 역할을 충실히 수행 하고 있는 대한항공의 창립 40주년을 축하한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 김석융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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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 나이 40살이면 자신의 얼굴에 책임을 지는 나이다. 대한항공이 자신의 가치에 진정 책임을 지는 나이에 도달했다.
대한항공은 지난 3월 2일 서울 공항동 본사에서 조양호 회장을 비롯해 임직원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사 40주년 기념식을 열고 오는 2019년 까지 초일류 항공사로 도약하기 위한 ‘2019 경영목표’와 슬로건 ‘새로운 비상(Beyond 40 years of Excellence)’을 발표했다.
대한항공에 따르면 ‘2019 경영목표’는 고품격 서비스, 최첨단 항공기, 글로벌 신시장 개척 등 을 통해 오는 2019년 매출액 25조원을 달성하고 국제 항공여객 수송 순위 는 10위권 내로 진입하고 화물은 15년 연속 1위를 유지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지난 1969년 아시아의 작은 항공사로 첫 날개를 편 대한항공은 지난 40년의 세월 동안 우리나라 경제 발전의 커다란 역할을 담당해 왔다.
대한항공은 40년 동안 지구를 14만 6,700바퀴, 지구에서 달까지 7,700번 이상 왕복하는 거리인 58억 7,152만 5,000km를 운항해오면서 세계 39개국 116개 도시를 누비는 세계적인 항공사로서 우뚝 섰다.
대한항공이 발표한 ‘2019 경영목표’는 절대 안전 운항체제를 기반으로 ▲고객 중심 명품 서비스 제공 ▲핵심 역량 강화 ▲사업영역 확대 ▲선진 경영시스템 구축 등을 통해 오는 2019년 초일류 항공사로 도약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특히 대한항공은 명품 서비스를 위해 친환경 차세대 항공기로 세대 교체작업에 박차를 가한다. 특히 ‘하늘의 특급호텔’로 불리는 A380은 내년부터, B787은 오는 2011년부터 2014년까지 각각 10대씩 들여오고, B737NG, B777-300ER 등 최신형 항공기도 2015년까지 36대 도입 할 예정이다.
대한항공은 오는 2019년 연간 국제 항공여객 수송인원을 현재 1,300만명에서 2,000만명으로, 화물수송량은 166만톤에서 250만톤으로 각각 53%, 50% 이상 확대해 국제 항공여객 수송 순위는 현재 17위에서 10위권 이내로 도약 하고 화물은 15년 연속 세계 1위를 이어가게 된다. 2019년 매출은 현재보다 2.5배 이상 늘어난 25조원, 영업이익은 2조 5,000억원을 달성할 계획이다.
조양호 회장은 “40년 전 모든 것이 부족했지만 한민족의 길을 열겠다는 수송보국(輸送報國)의 소명과 불굴의 정신이 있었기에 오늘의 대한 항공이 되었다”며 “대한항공은 이제 세계 항공업계에서 성공한 항공사, 많은 항공사들이 벤치마킹 하고 싶은 항공사로 자리잡았다”고 평가했다.
조 회장은 이어 “창립 40주년이 되는 올해를 대한항공이 새롭게 출발하는 원년으로 삼고자 한다”면서 “2019년 창립 50주년 때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선도 항공사로서 전 세계 모든 사람들이 타고 싶어하는 최고의 명품 항공사 로 도약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명박 대통령은 대한항공의 창사 40주년을 축하하는 메시지에서 “지금 우리는 세계적인 경제위기 속에 매우 힘든 시기를 지나고 있다”며 “대한항공의 보여준 위기극복 의지와 미래에 대한 준비는 세계 10위권 항공사로 성장하고 대한민국이 경제를 회복하고 선진화로 도약하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이라고 말했다.
반기문 유엔사무총장도 “세계적인 항공사로 발돋움한 대한항공의 발자취 는 대한민국 근대사의 중요한 한 페이지를 장식하였으며, 오늘도 선진 일류 한국을 지구촌 구석구석에 연결시켜 주는 한국의 날개 역할을 충실히 수행 하고 있는 대한항공의 창립 40주년을 축하한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 김석융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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